경기도, ‘지식(GSEEK)’ 실시간 화상 학습 서비스 개시
경기도, ‘지식(GSEEK)’ 실시간 화상 학습 서비스 개시
  • 경기포털뉴스
  • 승인 2021.07.02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자체 개발 학사관리 시스템에 줌(Zoom) 결합
경기도평생학습포털 GSEEK(지식) 홈페이지 화면. [제공=경기도청]
경기도평생학습포털 GSEEK(지식) 홈페이지 화면. [제공=경기도청]

경기도가 약 130만 명이 이용하는 국내 최대의 평생학습포털 ‘지식(GSEEK)’의 실시간 화상 학습 서비스를 6월 28일 개시했다. 이로써 도민과 공공기관은 화상 학습을 적극 활용해 교육과정의 시간·공간적 한계를 극복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화상 학습 서비스는 화상회의 플랫폼인 줌(Zoom)에 경기도가 자체 개발한 학사관리 시스템을 결합한 것이다. 회원들은 지식(GSEEK) 포털에서 원하는 화상 학습 강의실에 입장할 수 있다. 학사관리 시스템은 출석 확인, 학습 시간 저장, 질문·답변, 과제 제출, 수료증 발급 등 학습 이력 및 강사 활동 관리 기능을 갖췄다.

지식(GSEEK) 회원들은 누구나 자발적인 학습모임을 만들어 시·군에 신청하면 원격 학습공간을 자유롭게 개설·운영할 수 있다. 또 도와 31개 시·군은 평생교육 과정을 실시간·온라인·오프라인 교육을 혼합 운영한다. 도내 공공기관도 도민 대상 법정·의무교육 과정을 집합 교육 없이 원격으로 확대 운영할 수 있다.

도는 이번 서비스 개시를 시작으로 시·군과 실시간 화상 학습 서비스의 적용 영역을 넓힐 예정이다. 도는 실시간 화상학습 서비스를 활용해 국내외 전문가가 참여하는 웹 세미나를 개설하고, 시·군의 디지털 교육 전환을 돕기 위해 매뉴얼을 보급하며 시·군의 줌(zoom) 계정 사용료를 지원한다.

관련 문의는 1600-0999(학습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