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영·성수석·허원 의원, 이천교육 현안 위해 소통
김인영·성수석·허원 의원, 이천교육 현안 위해 소통
  • 경기포털뉴스
  • 승인 2021.09.17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이천교육청과 수시 소통해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노력”

경기도의회 김인영 농정해양위원회 위원장(더민주, 이천2)과 성수석 의원(더민주, 이천1), 허원 의원(국민의 힘, 비례)은 9일 경기도의회 이천상담소에서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조기주)과 이천교육의 현안을 위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자리는 지난 1일자로 부임한 조기주 교육장이 경기도의회와 원활한 소통을 도모하고 이천 교육 현안을 청취하고 협의하고자 마련됐다. 이천교육지원청 조기주 교육장, 행정과장, 대외협력팀, 학생배치관재팀이 자리에 참석해 교직원 공동사택 신축, 학교 체육관 증축, 기타 이천 교육 현안 등에 대해 논의하며 경기도의회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성수석 의원은 “앞서 경기도의회 도정질의에서 농촌지역 근무 교사의 정주여건 지원 정책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김인영 위원장은 “고령화 저출생으로 학령인구 감소에 농촌 소규모 학교가 소멸위기에 처해 있다. 교육정책과 더불어 지역 주민의 관심과 역할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허원 의원은 “지역 교육 현안에 대해 소통하는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경기도의회 김인영·성수석·허원 의원은 한 목소리로 “이천 교육 발전을 위해 시설 환경개선 및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주민·이천교육지원청과 수시 소통하고,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교육 발전에 힘쓸 것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