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한준 의원, 2021 뷰티풀 지구촌상 의정대상 수상
송한준 의원, 2021 뷰티풀 지구촌상 의정대상 수상
  • 경기포털뉴스
  • 승인 2021.11.05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송한준 의원(더민주, 안산1)은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회장 김숙자)가 주최·주관한 ‘2021 뷰티풀 지구촌상 시상식’에서 1일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송한준 의원은 친환경 정책으로 환경보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송 의원은 지난 2월 시행된 「해양교육 및 해양문화의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맞춰 경기도의 실정에 맞는 해양교육이 이루어지고, 해양문화 활성화를 통해 도민들이 해양 분야와 관련된 다양한 교육과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법적 근거로 「경기도 해양교육 및 해양문화 활성화 조례」를 대표발의하는 등 해양 산업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입법 활동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의 확산 및 장기화로 인한 일회용품 사용이 급증함에 따라 환경오염과 자원낭비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며 경기도교육청 및 직속기관, 학교, 각 가정 내에서 일회용품의 사용을 줄여 환경 보전에 기여하도록 「경기도교육청 1회용품 없는 학교만들기 조례」를 제정하였다. 이 조례는 정부의 일회용품 사용 저감 정책에 부응하고, 비대면 소비가 일상화된 현시점에서 매우 시의적절한 입법 조치로 평가 받고 있다.

송한준 의원은 “기후 위기 속에서도 지속가능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온실가스 배출 감소와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도민들이 보다 깨끗하고 편리한 환경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환경문제 해결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