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 30주년, ‘뷰티풀 지구촌상’ 시상식 개최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 30주년, ‘뷰티풀 지구촌상’ 시상식 개최
  • 경기포털뉴스
  • 승인 2021.11.05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지구촌 향한 공익적 발걸음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는 11월 1일 수원라마다호텔 본관에서 ‘2021 뷰티풀 지구촌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진실한 눈빛, 사람을 사람답게’라는 슬로건으로 공익적 가치 실현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회장 김숙자, 이하 경지협)가 ‘2021 뷰티풀 지구촌상 시상식’을 11월 1일 오후 수원라마다호텔 본관 2층 프라자홀에서 개최했다.

경지협은 1991년 창립 이래로 시대의 역사를 써내려 가며, 지역을 밝히고 있다. 지난해에는 지구온난화, 지구환경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자각하고 국민의식 개선에 일익을 담당하고자 ‘2020년 뷰티풀 지구촌 운동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2021 뷰티풀 지구촌상 시상식’은 환경에 국한하지 않고, 각자의 위치에서 공익을 위해 헌신하는 이들과 각 지역에서 아름다운 지구환경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는 이들의 공적을 기려 뷰티풀 지구촌 운동을 국민운동으로 확산하고자 계획됐다.

이에 경지협은 경기도내 공식 공고를 통해 우병동 전 지역신문발전위원장, 이영임 변호사(UN 인권정책센터 정책 전문위원)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석한 가운데 공정한 심사를 거쳐 뷰티풀 지구촌상 수상자를 확정했다.

시상식은 이은정 KBS 아나운서가 사회를 맡았다. 경기도의회와 환경부 영상을 시작으로 개회선언이 이뤄졌고, 김동인 경지협 정책이사의 윤리강령 낭독이 이어졌다. 회원사·내빈소개에 이어 김숙자 경지협 회장의 대회사가 있었다.
 

탁원한 리더십으로 3선 회장에 당선되며 6년 째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를 이끌고 있는 김숙자 회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하며 3선 회장으로 6년째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를 이끌고 있는 김숙자 회장은 “오늘 수상하시는 모든 분들과 언론이 공익적 가치운동에 힘을 모은다면, 경지협 30주년을 맞이해 사회공익운동으로 펼치는 뷰티풀 지구촌 운동은 모두에게 유익한 국민운동이 될 것”이라며 “많은 분들의 힘을 모아 우리들과 미래세대가 살아가는 세상을 보다 더 윤택하게 만드는 데 기여할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또한 “위드 코로나의 첫날, 복된 분들과 함께 시상식을 갖게 돼 영광스럽다”며 참석자, 후원기관 및 협력단체들의 파트너십에 감사를 전했다.
 

이학영 국회의원(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은 “뷰티풀 지구촌 운동의 의미를 되새기 미래세대를 위해 우리 모두 생명을 소중히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학영 국회의원(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은 “인류가 당면한 기후위기 시대에 환경 문제라는 과제에 맞서 앞으로도 ‘뷰티풀 지구촌 운동’의 의미를 되새겨 미래세대를 위해서는 우리 모두 생명을 소중히 해 위기를 극복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가 날로 발전해서 국민들에게 미래에 희망의 등대 역할을 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는 당부와 함께 수상자들에 대한 축하 인사를 건넸다.

박광온 국회의원은 축전을 통해 “지난 30년간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가 건전한 지역언론으로 공익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며 “뷰티풀 지구촌 운동을 통해 아름다운 지구환경 보전의 길라잡이로서 더 큰 신뢰와 사랑을 받는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가 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은 “다양한 의정활동을 통해 경기도의 푸른 미래를 만들어갈 것”이라는 의지를 다졌다.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은 “뷰티풀 지구촌 운동을 통해 환경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실천하는 경기도 언론인 여러분의 노력을 응원한다”며 “경기도의회도 다양한 의정활동을 통해 경기도의 푸른 미래를 만드는 데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홍국 경기도 대변인과 김숙자 회장의 모습.

김홍국 경기도 대변인은 “환경위기 속에서 지구촌을 아름답게 하기 위해 지역 언론의 순기능을 담아 ‘뷰티풀 지구촌상’이라는 멋진 상을 제정한 것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경기도에서도 더 깨끗하고 아름다운 환경, 도민들이 행복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모든 힘을 다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왼쪽부터 김인영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장, 엄태준 이천시장, 윤여홍 경기도철인3종협회장, 서학원 이천시의원의 모습.

수상자들을 대표해 엄태준 이천시장은 “위드 코로나 시행 첫날인 오늘, 멋진 상을 수상하는 잊지 못할 기억을 얻었다”며 “이 순간을 오랫동안 기억하고, 환경을 지키는 일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특별공연을 하고 있는 이주영 메조소프라노.

이어 KBS·MBC 등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세계적인 음악가 이주영 메조소프라노와 다움 피아노 연주가의 특별공연이 펼쳐지며 장내를 황홀한 멜로디로 물들였다.

공연 후 본격적으로 시상식이 이어졌다. 의정·자치·교육·문화·의료공헌·경영·사회공헌·체육까지 8개 대상의 총 21명의 수상자들은 무대에 올라 뷰티풀 지구촌상과 꽃다발을 받으며 많은 이들의 축하를 받았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이날 시상식은 ‘위드 코로나’가 시행된 첫 날로, 방역수칙을 철저히 한 가운데 진행됐다.

의정대상은 박광온 국회의원·이학영 국회의원·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박근철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더불어민주당 전국광역의회의원협의회 대표)·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원(제10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의장)·권정선 경기도의회 의원(교육행정위원회 부위원장)·김인수 김포시의회 부의장·서학원 이천시의회 의원·전자영 용인시의회 의원이 수상했다.

의정대상(국회)은 이학영 국회의원과 박광온 국회의원이 수상했다. 박광온 의원 대신 차진완 비서관이 대리수상했다. 왼쪽부터 차진원 비서관, 이학영 국회의원, 김숙자 회장.
의정대상(광역) 수상자들의 모습. 왼쪽부터 경기도의회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원(제10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의장), 박근철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더불어민주당 전국광역의회의원협의회 대표), 권정선 경기도의회 의원(교육행정위원회 부위원장), 김숙자 경지협 회장, 장현국 제10대 경기도의회 의장.
의정대상(기초)을 수상한 김인수 김포시의회 부의장, 전자영 용인시의원, 서학원 이천시의원이 김숙자 회장과 함께했다.

자치대상은 곽상욱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회장(오산시장)·엄태준 이천시장이, 경영대상은 장승원 (사)중소기업융합경기연합회 회장이 받았다.

자치대상은 곽상욱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회장(오산시장)과 엄태준 이천시장이 수상했다. 곽상욱 회장을 대신해 권순표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자치행정팀장이 자리를 함께했다. 왼쪽부터 권순표 팀장, 김숙자 회장, 엄태준 이천시장.
경영대상은 (사)중소기업융합경기연합회 장승원 회장(㈜영신코아스·㈜영신에프앤씨 대표이사)이 수상했다.

의료공헌대상은 윤성찬 경기도한의사회 회장·이용호 경기도한의사회 수석부회장·하대호 원광대학교 산본병원 병원장이 받았으며, 사회공헌대상은 한문용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총재·송재필 경기도새마을회 회장·이준형 시흥시 장곡동 통장협의회 회장이 선정됐다.

의료공헌대상 수상자로는 윤성찬 경기도한의사회장, 이용호 경기도한의사회 수석부회장, 하대호 원광대학교 산본병원장이 선정됐다.

 

사회공헌대상을 받은 한문용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총재, 이준형 시흥시 장곡동 통장협의회장, 송재필 경기도새마을회장.

교육대상에는 황교선 송호고등학교 교장, 문화대상에는 이응광 성악가, 체육대상은 윤여홍 경기도철인3종협회 회장이 수상했다.

교육대상 수상자인 황교선 송호고등학교 교장, 체육대상 수상자인 윤여홍 경기도철인3종협회장, 김숙자 경지협 회장, 문화대상 수상자 이응광 성악가를 대신해 참석한 이주영 성악가의 모습.

 

시상식을 마친후 뷰티풀 지구촌상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는 경기도의회 김판수 안전행정위원장·김인영 농정해양위원장·정윤경 교육기획위원장·김미숙 경제노동위원회 부위원장, 차진완 비서관, 권순표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자치행정팀장, 전형구 이천문화재단 이사장 등 도내 유수 기관의 내빈이 참석했고, 수상자와 관련해 많은 축하객들이 참여하며 훈훈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또한 박태운 수석부회장(김포신문 대표), 이영호 직전회장(군포신문 대표), 강명희 기획이사(과천시대신문 대표), 우상표 총무이사(용인시민신문 대표), 김동인 정책이사(시흥뉴스라인 대표), 김영화 홍보이사(안양광역신문 편집인), 민용기 윤리위원(안산타임스 대표), 박숙현 윤리위원(용인신문 대표), 한태수 윤리위원(하남신문 대표), 최용진 윤리위원(자치안성신문), 이강산 남부권위원장(과천문화신문 대표), 박현석 서부권위원장(안산신문 편집국장) 등 경지협 임원들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행사는 ‘위드 코로나’ 1단계가 시행된 첫 날인 11월 1일에 진행돼 더욱 많은 성원을 받았다.

이번 행사에는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 회원사 대표들이 함께해 자리를 더욱 빛냈다.

행사에 대한 후원 및 협력기관은 환경부, (사)한국지역신문협회, 경기도, 경기도의회,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한국동요문화협회, 경기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국제라이온스협회354-B지구, (사)중소기업융합경기연합회, 경기도한의사회, 경기도새마을회,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 시민단체 등이다. 아름다운 지구환경을 만들기 위해 국가기관을 비롯한 여러 단체가 손을 맞잡았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한편, 경지협은 이번 2021 뷰티풀 지구촌상 시상식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우리 지구’를 지키는 일에 앞장서고, 후손들에게 아름다운 환경을 선물할 수 있도록 언론의 책임을 다해나갈 방침이다.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 공동취재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