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정선 의원, 교육지원청과 교육도서관 연계 활성화 주문
권정선 의원, 교육지원청과 교육도서관 연계 활성화 주문
  • 경기포털뉴스
  • 승인 2021.11.16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지원청 역할 강조 및 노력 당부

권정선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부위원장(더민주·부천5)은 9일 포천교육지원청에서 열린 포천·파주·김포·의정부교육지원청에 대한 2021년 행정사무감사에서 교육지원청과 교육도서관의 연계 활성화 방안을 주문했다. 이어 몽실학교의 내실 있는 운영과 주민 참여가 담보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 홈페이지 내 자유게시판 기능 상설화 등을 주문했다.

권정선 의원은 질의에서 교육도서관이 소재한 교육지원청의 경우 유기적인 관계를 통해 더 나은 교육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데 현재 각 교육지원청이 어떠한 연계 노력을 하고 있는지 질의했다.

백경녀 김포교육장은 “김포의 경우 청사 이전에 따라 구청사가 몽실학교로 사용되고 있고, 바로 옆에 김포교육도서관이 위치해 있어 몽실학교 공간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며 “지역에 시설물을 개방했기 때문에 학생, 학부모, 지역 도서관이 함께 활용하면서 도서관 토론회 개최 등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답변했다.

정영숙 포천교육장은 “포천에 있는 교육도서관과 각 학교에 있는 도서관이 연계될 수 있도록 생태계를 구축하고 사서교사와 함께 고민하여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이에 권정선 의원은 “교육지원청과 교육도서관이 유기적 관계를 맺고 있을 때 다양한 사업들을 함께 펼칠 수 있다”며 협력관계에 만전에 기할 것을 주문했다. 그밖에 권정선 의원은 직장갑질센터의 공정하고도 객관성 확보,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한 환경 구축 등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