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영 농정해양위원장, 농업인 어려움 해소 위해 적극 노력
김인영 농정해양위원장, 농업인 어려움 해소 위해 적극 노력
  • 경기포털뉴스
  • 승인 2021.11.16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인영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장(더민주·이천2)은 5일 열린 농정해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농민기본소득의 실시와 농업분야 외국인근로자 주거지원을 중심으로 질의를 진행했다.

김인영 위원장은 올해 농업·농촌의 어려움 극복, 공익적 기능 촉진 및 농업인의 소득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이천·안성 등 6개의 시·군에서 농민기본소득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농민기본소득은 조례 제정 및 행정절차 지연에 따라 이번 11월부터 지급한다.

이에 안동광 농정해양국장은 “행정절차 지연에 따라 11월부터 지급되는 농민기본소득은 10월분을 소급하여 지급할 예정이고, 사업 운영 미비점에 대한 개선사항 및 행정절차 간소화 등을 위하여 향후 시·군과의 간담회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답변했다.

김인영 위원장은 “경기도 전체 예산 대비 농정예산은 대폭 확대됐으나, 사실상 농민기본소득 및 농촌기본소득 실시로 인해 다른 농정 관련 사업 예산은 200억 원 이상 감액된 것으로 추정된다”며 “향후 예산심의과정에서 심도 있는 논의를 하여야 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외국인근로자 주거시설 설치에 대한 적용법령 및 사업지침이 동일함에도 인·허가 여부가 각 시·군마다 달라 주민들에게 혼란을 야기할 수 있다”며 “통일적인 기준 마련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에 관련 법령의 개정을 촉구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농업인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자부담률과 시·군의 재정부담을 완화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는 의견도 내놓았다.

한편, 김인영 위원장은 이천 출신의 초선 도의원으로 이천시의회 의장을 역임하였으며 평소 농정해양 분야는 물론 다양한 분야에 대한 의정활동 경험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농정해양위원장으로서 리더십을 가지고 위원회 활동을 주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