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이천시민 남북통일 염원 피스로드 대행진’ 열려
‘2021 이천시민 남북통일 염원 피스로드 대행진’ 열려
  • 경기포털뉴스
  • 승인 2021.12.02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이천시민 남북통일 염원 피스로드 대행진’이 11월 20일 오후 설봉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열렸다. 

(사)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이천시지부(회장 김미회)와 함께한 이번 행사는 조양묵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경기남부회장, 송광석 (사)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중앙회장, 엄태준 이천시장, 송석준 국회의원(경기 이천시), 김용서 전 수원시장, 조병돈 이천시평화대사협의회장, 안용규 한국체육대학교 총장 등을 포함해 이천장애인단체 관계자 250여 명, 평화대사 50여 명, 이천시민 100여 명 등 약 400여 명이 참석했다.

김미회 회장은 “남북통일과 평화세계는 가정에서 지역에서부터 출발한다”며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곳부터 마음먹었을 때 실천한다면 진정한 평화를 이룰 수 있다”고 행사 취지를 소개했다.

행사는 크게 ▲1부 피스로드 걷기대회 ▲2부 본행사(기부식) ▲3부 감사공연으로 순으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참석자들이 함께 ‘피스로드’를 진행하며 평화를 기원했다. 2부에서 엄태준 이천시장은 정영훈 ㈜제이앤우 대표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정영훈 대표는 이천시장애인복지협회(대표 박현숙)에 총 3억 원의 침구류 세트를 기부했다.

한편, 식전공연은 기네스북을 2회 수상한 태랑학회(감독 신선영) 태권도 시범단의 공연이 준비됐고, 식후공연은 더더밴드와 뮤지컬 배우 랑연이 맡아 눈길을 끌었다. 

김문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