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국 의장, ‘일일 명예소방서장’ 위촉
장현국 의장, ‘일일 명예소방서장’ 위촉
  • 경기포털뉴스
  • 승인 2021.12.20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 사고대비와 취약계층 안전 확보에 최선 다하길”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지하층 화재진압훈련 등 현안업무 결재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수원7)은 ‘일일 명예소방서장’으로서 겨울철 안전사고에 철저히 대비할 것을 당부했다.

장현국 의장은 14일 수원소방서(서장 김정함)에서 위촉식을 갖고, 김정함 수원소방서장으로부터 위촉장을 전달받았다. 전달 직후부터 주요 현황보고를 시작으로 일일 소방업무에 돌입했다. 일일 명예소방서장이 된 장 의장은 구조·구급·화재진압 등 분야별 소방장비를 직접 시연하기도 했다.

또한 김정함 서장을 비롯해 수원소방서 재난예방과장, 예방대책팀장 등 주요 부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집무를 주재하고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지하층 화재진압훈련 등 현안업무 2건을 결재했다.

이어 청사시설을 두루 살펴본 뒤 현장 소방대원들과 유압스프레더, 매몰자 탐지기, 심폐소생기, 동력절단기 등 소방장비를 차례로 시연하며 신속한 사고대응과 화재진압을 위한 준비 및 훈련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장현국 의장은 “짧은 경험이었지만 도민의 안전과 명을 지키는 사명의 무게를 느낄 수 있었다”며 “겨울철 사고대비와 취약계층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 하길 바라며 경기도의회도 소방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 갖고 의회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위촉 행사는 ‘경기도 1일 명예소방서장 운영 조례’ 제2조를 근거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