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초등 놀이교육 자료 개발
경기도교육청, 초등 놀이교육 자료 개발
  • 경기포털뉴스
  • 승인 2022.01.13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교육모아’에서 자료집 내려받기 가능

경기도교육청은 초등 놀이교육 활성화를 위한 놀이 활동 동영상과 자료집을 제작해 4일 모든 초등학교에 보급했다.

놀이교육은 수업에서 학생들이 새로운 과제를 놀이를 통해 해결하는 등 여러 활동을 하면서 상상력, 사회성, 의사소통 능력 등을 기르는 교육활동이다. 도교육청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위축된 놀이 활동을 학생과 교사가 교실과 온라인을 넘나들며 펼칠 수 있도록 동영상과 자료집을 개발했다.

동영상 자료는 학생 관계 형성 등을 위해 앱으로 할 수 있는 놀이 활동을 ▲그림 그리기 ▲마음 모으기 ▲숫자 놀이 ▲생각이 쑥쑥 자라는 놀이 등 주제로 총 10편을 제작했다.

자료집은 다양한 과제 해결을 통해 학습 동기나 자발성 향상 등을 위해 학년군별로 ▲1~2학년 10편, 3~4학년 12편, 5~6학년 13편 등 총 35편을 학생 발달 수준을 고려해 만들었다.

동영상은 유튜브 채널 경기교사온 TV 초등을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고 자료집은 경기교육모아 누리집 학생중심교육과정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송호현 도교육청 학교교육과정과장은 “이번 자료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학생들이 자유로운 놀이를 통해 사회성이나 학습 동기 등을 기를 수 있도록 돕고자 만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 성장을 돕는 학교 놀이교육 활성화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