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김현수 농협중앙회 이천시지부장
인터뷰│김현수 농협중앙회 이천시지부장
  • 경기포털뉴스
  • 승인 2022.01.13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눔과 상생의 실천, 농업인과 함께하는 100년 농협 ”
김현수 농협중앙회 이천시지부장

2022년 새해, 농협중앙회 이천시지부에 새로운 소식이 있었다. 농협중앙회 이천시지부는 2022년 1월 2일자로 김현수 신임 지부장이 부임했다고 밝혔다. 김현수 지부장은 1988년 농협에 입사, 이천시지부에서 근무를 시작해 34년간 농협에 몸담은 이천 토박이 ‘정통 농협맨’이다. 이천시 농협·농업 현장에서 실무를 쌓아온 김현수 지부장을 11일 오후 만났다.

김현수 지부장은 “지역사회 발전과 농업·농촌·농협 발전을 위한 밑거름을 다지는 농협 이천시지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농업인의 실익증진과 지역경제 성장을 이뤄가고자 나눔과 상생을 실천하고, 임금님표 이천쌀을 비롯한 농산품의 철저한 품질 강화를 바탕으로 입지를 확고히 다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1월 2일자로 새롭게 부임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취임인사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농협중앙회 이천시지부 지부장으로 부임한 김현수입니다. 이천시 및 지역 농·축협과 더불어 지역의 농업과 농촌의 발전을 위해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감사할 뿐입니다.

지역을 대표하는 금융기관으로서 지역사회는 물론 농업·농촌·농협 발전을 위해 밑거름이 되는 농협 이천시지부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이를 위한 방안으로 이천시와 지역 농·축협, 농업인 등이 나눔과 상생을 실천하고, 협력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을 이루는 가교 역할을 수행하겠습니다.

■삶의 철학이 있다면?

진솔함이 곧 정도(正道)라 생각합니다. 진솔한 자세를 유지하고자 노력하며 꾸준히 걸어왔는데, 이 자리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주어진 일을 충실히 이행하고, 목표를 이루고자 노력하겠습니다.

■농협중앙회 이천시지부를 소개한다면?

농협 이천시지부는 이천지역의 대표은행으로서 ▲이천시 지역농협 10개소 ▲축협 및 품목농협 4개소 ▲중앙회(은행) 4개소 운영으로 이천시민의 경제활동 지원과 농업인의 경제적·사회적·문화적 지위 향상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봉사활동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바탕으로 사회 공헌을 실천하고,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등에 대한 자금지원에 적극 앞장서고 있습니다.
 

농협중앙회 이천시지부 전경. 농협 이천시지부는 이천시민의 경제활동 지원과 농업인의 경제적·사회적·문화적 지위 향상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힘쓰고 있다. [제공=농협중앙회 이천시지부]

■이천 관내 조합들과의 소통방안은?

매월 1회 조합운영협의회 개최를 통해 각 조합장님들과 관내 현안들을 논의하고 해결 방안을 찾고 있습니다. 또한 격월로 사업추진협의회를 개최, 상시 실무진으로 구성된 업무별 책임자 회의를 통해 이천시 관내 농협의 업무를 지원합니다. 농협 이천시지부는 이천시와 조합장님들과 지속적인 협의를 바탕으로 농민의 권익을 대변하고, 다양한 현안들을 추진해 농촌 행복을 실현하겠습니다.

■농협중앙회 이천시지부의 2022년 목표 및 비전은?

‘농업이 대우받고 농촌이 희망이며, 농업인이 존경받는 함께하는 농협’입니다. 이천시와 지역 농·축협, 중앙회가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이천시 농업인들의 실익증대와 지역사회 사회공헌 금융기관으로서 위상을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이에 사회공헌활동도 꾸준히 이어가겠습니다. 지역사회를 위해 이천시(농협카드사용)와 농협 이천시지부(장학금 적립), NH카드사(제휴업무처리)는 제휴를 맺고 지난 1997년부터 현재까지 장학기금 총금액 13억 5,400만 원을 지원한 바 있습니다.

■농업정책의 다변화 속에서 농업인들을 위한 특별 계획은?

벼 국산 품종대체사업의 마무리 단계로 해들미, 알찬미 재배확대와 품질관리 및 단백질 분석을 통한 고품질 이천쌀에 대해 차등지원으로 ‘임금님표 이천쌀’의 브랜드 위상을 높이고자 합니다.

또한 이천시, 이천시지부, 지역농협이 함께 지자체 협력사업을 통해 충전식 분무기 4,300대를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임기 내에 추진하고 싶은 사업이 있다면?

2023년도부터 1시군 1통합 RPC 미충족 지역은 시설 및 자금 등 각종 지원을 받기 어려운 만큼, 쌀산업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중앙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1시군 1통합 RPC’ 정부정책 방향과 뜻을 같이해 이천시 쌀산업 발전을 위해서 이천시와 지역농협이 함께 중론을 모아 추진하는 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무엇보다 농업이 대우받고 농촌이 희망이며 농업인이 존경받는 ‘함께하는 100년 농협’의 실현을 위해 다양한 방면에서 고민하고, 목표하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김현수 이천시지부장 프로필

·1988년 1월 농협중앙회 입사, 농협 이천시지부 근무
·2005년 2월 농협 여주시지부 근무
·2006년 7월 농협 여주시연합사업단 근무
·2007년 8월 농협 이천시지부 근무
·2012년 3월 농협 이천시연합사업단장 근무
·2017년 1월 농협은행 충일지점 팀장 근무
·2018년 1월 농협 이천시지부 농정지원단장 부임
·2022년 1월 농협 이천시지부장 부임

김숙자 발행인 / 김문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