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저탄소 식생활 문화 확산 노력 방침
경기도, 저탄소 식생활 문화 확산 노력 방침
  • 경기포털뉴스
  • 승인 2022.03.29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경기도가 저탄소·친환경 식생활 문화의 확산을 위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추진하는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에 참여한다. 

오병권 경기도지사 권한대행과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은 18일 경기도청에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실천과 저탄소 식생활 확산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코리아 그린푸드데이’ 추진과 대국민 홍보 ▲로컬푸드 등 지역단위 먹거리 선순환 체계 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상생 실천 ▲기후위기 인식개선과 탄소중립 생활실천 촉진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는 지역의 저탄소·친환경 농식품으로 만든 한 끼를 남김없이 먹는 날로 지정한다는 의미이다. 친환경 식생활 문화를 확산하고, 먹거리의 생산·유통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여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이다.

도는 우선 도청 구내식당에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를 지정해 운영할 계획이다. 캠페인 참여기관은 ▲저탄소·친환경 농식품 중심의 식사 준비(생산) ▲우리 지역에서 나고 자란 로컬푸드 활용(유통) ▲먹을 만큼 만들고 먹어 음식물 쓰레기 최소화(소비)를 실천하게 된다.  

오병권 권한대행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가치 실현은 시대적 요구이자 우리 세대가 미래세대의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해 실천해야 할 부분”이라며 “경기도의 저탄소 식생활 실천 노력이 도민들의 가정과 직장, 사회 곳곳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