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중 의원,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 관련 논의
김일중 의원,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 관련 논의
  • 경기포털뉴스
  • 승인 2023.01.16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학부모 의견 청취 후 합리적인 대안 모색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일중 의원(국힘, 이천1)은 5일 경기도의회 이천상담소에서 이천시 관내 고등학교 입학 예정 학부모를 만나 2023학년도 ‘경기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이날 자리에는 김정규 지역 국회의원 비서관과 이천 마장고 입학 예정 학생의 학부모 6명이 참석했다.

학부모는 “앞서 마장면 관내 중학교 재학 중인 2007년생 학생이 예년보다 인원수가 많아 마장면 소재 고등학교 학급 증설을 요청했지만, 증설 미반영 상태로 2023학년도 경기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 절차에 따라 진학 학교가 정해졌다”면서 “현재 진행 예정인 마장고 추가모집은 아이들의 학교 선택권에 심한 차별을 주고 형평성에 맞지 않다”고 말했다.

학부모 의견을 청취한 김일중 의원은 “교육현장의 목소리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한 안일한 행정당국의 태도가 충분히 대비할 수 있었던 문제들을 크게 키웠다”며 “2023학년도 경기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 및 학급수 조정 절차 등을 면밀히 살펴 여러 이해관계들을 잘 조정할 수 있는 합리적인 대안이 신속하게 마련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일중 의원은 제7대 이천시의원을 거쳐 제11대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 예결위원으로 의정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