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022년 우수 사학기관 6곳 선정·표창 수여
경기도교육청, 2022년 우수 사학기관 6곳 선정·표창 수여
  • 경기포털뉴스
  • 승인 2023.02.09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천학원·서신육영학원·매향학원·홍신학원·송산학원·두원학원 선정

경기도교육청은 공정하고 투명한 학교 운영에 기여한 우수 사학기관 6곳을 선정해 표창패를 수여했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3일 남부청사에서 열린 2022년 우수 사학기관 표창 수여식에서 “우리 제도는 사학이 사학다움을 발휘하기 어려운 여건”이라며 “사학이 특성과 여건에 맞는 중점분야를 발굴해 다양한 교육을 실천하고, 사학다움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2022년 우수 사학기관으로 선정된 학교법인은 원천학원, 서신육영학원, 매향학원, 홍신학원, 송산학원, 두원학원까지 6곳이다. 이들 학교법인은 법인, 인사, 재무·시설 등 4개 분야 29개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도교육청은 도내 사학기관 운영의 공공성과 투명성 확보를 목적으로 지난 2004년부터 매년 평가를 통해 우수 사학기관을 선발해 왔다. 도교육청은 우수 사학기관에 2023년도 현안 사업비 재정지원, 법정부담금 미납에 따른 제재 조치 제외(법정부담금 미납률의 3% 감액 지원 제외, 법인운영비 사용 한도 상향 조정) 등 인센티브를 부여할 방침이다.

임태희 교육감은 우수 사학기관에 직접 표창을 수여하며 “정책협의회를 통해 사학기관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사학의 가장 좋은 모습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