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중 의원,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 근거 마련
김일중 의원,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 근거 마련
  • 경기포털뉴스
  • 승인 2023.02.16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시설공사 하자관리 지원 조례안」 상임위 통과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일중 의원(국힘, 이천1)이 대표발의한 「경기도교육청 시설공사 하자관리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8일 소관 상임위인 교육행정위원회의 심의를 통과했다.

이로써 교육시설의 시설공사 하자관리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해 부실공사를 예방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구체적 계기를 마련될 것으로 전망된다.

제안설명에서 김일중 의원은 “최근 5년간 경기도교육청은 총 1만4140건의 시설공사에 3조 4311억 원이라는 막대한 예산을 투입했는데, 하자발생 및 처리현황 건수는 고작 494건으로 공사금액 69억 원당 1건, 공사 건수 28건당 1건 빈도”라며 “법정하자검사를 적기에 하지 못한 경우는 986건이고, 전하자검사 후속 조치인 하자검사조서 및 하자보수관리부조차 작성하지 못한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도교육청 감사관의 종합감사 지적대상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조례 개정을 통해 하자관리 시스템의 구축·운영, 유지·관리, 통계관리 및 공시 등 필요한 사항들을 규정함으로써 학교 시설공사의 부실공사를 예방하고, 실효성 있고 효율적으로 시설공사를 지원하고자 제정안을 발의하게 됐다”고 밝혔다.

조례안 심의 후 김일중 의원은 “교육청 시설공사에서 부실공사를 추방하려면 철저한 하자관리가 전제되어야 한다”면서 “기술직공무원을 위한 업무경감, 실제 시설이용자인 학교가 편리하게 하자보수 요청 및 처리를 할 수 있는 환경 구축, 시설공사의 철저한 이력관리가 가능한 환경이 조성되도록 도교육청과 함께 대책 방안을 논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