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최대규모 회전 전망대 ‘바르바커피 타워 360’ 안산 대부도에 개장
수도권 최대규모 회전 전망대 ‘바르바커피 타워 360’ 안산 대부도에 개장
  • 경기포털뉴스
  • 승인 2023.02.28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3일 종합휴양지 스타섬 리조트 1차 오픈
경기대 관광경영학과 교수 출신 이환봉 회장이 만든 새로운 랜드마크
안산시 대부도에 소재하는 ‘바르바커피 타워 360’ 회전 전망대의 모습.

경기도 안산시 대부도에 수도권 최대 규모인 종합휴양지 스타섬 리조트가 개장한다.  

경기도 관광경영학과 교수 출신인 스타섬 리조트 이환봉 회장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안산 대부도에 새로운 랜트마크가 될 스타섬 리조트를 10여 년 전부터 준비해 왔는데, 오는 3월 3일 1차로 회전 전망대를 먼저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환봉 회장이 대부도 방아머리 인근 대부북동 1854-132 일원에 조성 중인 스타섬 리조트는 숙박시설과 커피박물관, 식물원, 안산시 홍보관인 대부도특산품 판매장 등 부대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스타섬 리조트는 커피 특구로 문화광장을 만들어 연예인 초청공연도 준비하는 방문객을 위해 다양한 볼거리·즐길거리·먹을거리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해 진정한 휴가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3월 3일 개장하는 회전전망대는 대부도뿐만 아니라 송도 인천대교와 시흥·화성 등 인근 도시까지 관망할 수 있다. 가족·연인·친구들과 함께하는 시간에 최고의 풍경이 곁들여지면 커피 한잔만으로도 잊을 수 없는 순간을 만든다. 

또한 타워 단지 내에 스타섬 리조트가 완공되면 숙식을 할 수 있는 체류형 관광지로 각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대부도는 접근성이 좋아 주말이면 수많은 관광인파로 북적이지만, 이에 비해 휴식 공간과 볼거리가 부족해 관광객들의 요구를 충분히 충족시키지 못한다는 지적을 받아 왔다.

관광학 박사이기도 한 이환봉 스타섬 리조트 회장은 이 점에 주목해 제2의 고향인 안산시 대부도에 문화관광 타운을 조성하고, 관광객들에게 휴식공간과 편익을 제공하겠다는 일념으로 수년에 걸쳐 차근차근 준비를 해왔다. 

‘바르바커피 타워 360’으로 명명된 안산 대부도 회전 전망대는 안산시 홍보관 등 부대시설을 갖춘 커피 특구로, 연중무휴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환봉 스타섬리조트 회장(前경기대 관광경영학 교수)
이환봉 스타섬리조트 회장
(前경기대 관광경영학 교수)

이환봉 회장은 “현 회전전망대 부지에 펜션이나 기타 상업시설을 건축해 분양할 경우 지금보다 사업성은 크게 높일 수 있지만, 당장의 수익보다 안산시, 특히 대부도를 위한 제대로 된 볼거리를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회전전망대를 건축하게 됐다”면서 “개장 후 미비된 시설을 완벽히 보완해 대부도의 명물, 나아가 전국 최고의 볼거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대부도는 현 민선 8기 이민근 안산시장이 서해안 최고의 관광지로 만들겠다고 공언한 지역”이라며 “대부도에 관광객 연 관광객 1천만 명 시대가 도래할 수 있도록 작은 힘이나마 일조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개장 후 예상되는 도로, 교통문제, 주차장 추가확보 등의 문제점에 대해서는 안산시와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관광객들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조치하겠다는 계획 또한 밝혔다.

한편, 자수성가한 사업가이자 관광 전문가이기도 한 이환봉 회장은 경기대 졸업 당시 모교에 거액의 장학금을 쾌척, 전국적으로 화제가 된 바 있으며 평소 소년소녀가장 등 소외계층을 남모르게 꾸준히 돕는 선행을 전개해오고 있는 따뜻한 마음의 소유자이기도 하다.

특히 이환봉 회장은 새마을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회장 등을 맡아 지역사회 봉사활동에도 앞장선 공로로 대통령 표창과 국민훈장 석류장을 수상하기도 했다.

그가 추진하는 수도권 최대 규모의 종합휴양지 안산 스타섬리조트에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경기도지역신문협회 공동보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