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곳곳의 기회를 찾아 ‘기회기자단’ 출범
경기도 곳곳의 기회를 찾아 ‘기회기자단’ 출범
  • 경기포털뉴스
  • 승인 2023.03.03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연 경기지사 “호기심·민감성·도전정신 갖고 활동해 달라”

11년의 역사를 가진 경기도민(꿈나무)기자단이 ‘경기도 곳곳의 기회를 찾아 취재한다’는 취지로 ‘기회기자단’으로 새롭게 출범했다.

경기도는 2월 20일 도담소(옛 경기도지사 공관)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경기도민기자단, 꿈나무기자단 등 경기도 기회기자단 소속 48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지사에게 묻는다’를 주제로 출범식을 가졌다.

‘기회기자단’은 청소년, 대학생, 일반인으로 이뤄진 ‘경기도민기자단’과 경기도 내 11~13세 어린이가 참여하는 ‘경기도 꿈나무기자단’ 등 총 250명으로 구성됐다. 도는 기회수도 경기도의 곳곳에 숨겨진 다양한 기회를 발굴해 도민에게 널리 알린다는 뜻이다. 도는 기존 꿈나무기자단과 청소년·대학생·시니어까지 도민기자단을 하나로 합치고 기회기자단으로 명칭을 바꿨다. 

김동연 지사는 어린이, 청소년, 대학생, 시니어 등 기회기자단 대표 4인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며 “초등학생부터 일반인에 이르기까지 기회기자단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호기심·민감성·도전정신을 가지고 기자단 활동을 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기회기자단은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격의 없이 소통했다.

한편, 기회기자단은 올해 도정 가치와 주요 정책, 지역 소식 등을 취재해 다양한 연령층의 눈높이에 맞춘 기사와 콘텐츠를 다룰 계획이다. 기회기자단의 자료는 경기도 공식 블로그, 경기뉴스포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확산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