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천묵 제19대 이천소방서장 취임
조천묵 제19대 이천소방서장 취임
  • 경기포털뉴스
  • 승인 2023.04.14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맞춤 시책 추진해 안전도시 이천 만들겠다”
 

조천묵 제19대 이천소방서장

조천묵 제19대 이천소방서장이 4월 5일 취임했다. 

조천묵 서장은 1991년 소방사 공채로 소방조직에 입문했고, 소방재난본부 재난종합지휘센터 상황팀장, 소방재난본부 소방행정과 보건안전복지팀장,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 대응과장 등 주요 요직을 거치며 풍부한 업무 기획 능력을 갖췄다. 동시에 이해와 공감을 바탕으로 화합의 리더십을 발휘하는 지휘관으로 평을 얻고 있다.

조천묵 서장은 각 과장․팀장 등이 배석한 가운데 취임 당일 취임식을 갖고, 영상회의로 각종 당면현안 업무를 보고받았다. 이후 대월면 소재 공동주택 건설현장을 방문해 화재예방 안전 컨설팅 등을 실시하며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

이천설봉신문은 지난 10일 이천소방서 서장실에서 조천묵 서장을 만나 취임 각오를 물었다. 이날 자리에는 이천소방서 조천묵 서장을 비롯해 임황근 소방행정과장, 원종기 예방대책팀장 등 소방 관계자가 함께해 소방안전 현안에 대한 논의를 나눴다.

조천묵 서장은 “23만 이천시민을 지키는 안전 버팀목으로서 기준과 원칙을 준수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시책을 추진하는 등 최선을 다해 안전도시를 만들겠다”면서 “공감과 이해를 바탕으로 직원들과 상호 존중하고, 힘을 합쳐 어떤 상황에서도 신속·정확하게 대응하는 이천소방서가 될 것”이라고 다짐을 밝혔다.

김숙자 발행인 / 김현 기자 / 김문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