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베이비부머 기업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경기도, ‘베이비부머 기업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 경기포털뉴스
  • 승인 2023.05.16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부머 경험 활용해 중소·사회적기업 역량 강화

경기도가 도내 베이비부머 전문 퇴직자 90명을 기업 조언자(컨설턴트)로 활용해 중소·사회적기업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2023년 베이비부머 기업 컨설팅 지원사업’의 참여자와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참여 대상자 베이비부머 전문 퇴직자는 신청일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경기도이면서 직업이 없는 1974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이다. 조언(컨설팅) 활동을 희망하는 분야(수출, 첨단기술 및 경영)에서 5년 이상의 경력이 있어야 한다.

참여기업의 경우 해외 수출 마케팅 역량 강화를 희망하거나 첨단기술 및 경영 분야에서 문제해결을 희망하는 경기도 소재 중소·사회적 기업이면 된다.

올해는 90명의 베이비부머 전문 퇴직 인력과 170개의 기업을 연결할 계획이며, 5월 중 연결하면 최대 7개월까지 월 4회 이상 온·오프라인 조언을 제공한다. 조언자로 활동할 베이비부머들에게는 활동 수당으로 월 60만 원(도비 50만 원, 기업 부담 10만 원)씩을 제공한다. 올해부터는 참여 조언자에게 전문 분야별 역량 강화 교육도 지원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베이비부머 전문 퇴직 인력 및 기업은 참여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갖춰 온라인 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수출분야(www.ggbabyboomer.or.kr), 첨단기술·경영 분야(www.egbiz.or.kr)로 구분한다. 접수는 모집인원 마감 때까지 진행된다. 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베이비부머기회과 베이비부머일자리팀(031-8008-393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