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I 신인철 이천효양로타리클럽 제33대 회장·사회복지기관 신현 대표
인터뷰 I 신인철 이천효양로타리클럽 제33대 회장·사회복지기관 신현 대표
  • 경기포털뉴스
  • 승인 2024.05.13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인의 도움에 항상 감사하며, 초심을 기억하겠다”

신  인  철
이천효양로타리클럽 제33대 회장
사회복지기관 신현 대표

국제로타리3600지구 이천효양로타리클럽(회장 신현 신인철)은 어르신 실버카 기탁, 명절 이웃돕기 물품 전달식, 장학금 전달식 등 다양한 나눔과 활동을 전개하면서 지역사회 행복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봉사의 중심에는 “따스한 나눔이 모이면 세상을 바꾸는 커다란 힘이 됩니다”라고 말하며 묵묵히 봉사에 임하는 신현 신인철 회장이 있다. 이천설봉신문은 “타인의 도움에 항상 감사하고 돌려주자”는 지론을 가지고 있는 신현 신인철 이천효양로타리클럽 회장을 이천시 장록동에 위치한 사회복지기관 신현에서 만났다.  김숙자 발행인 / 김문수 기자

■ 안녕하세요, 신현 신인철 회장님. 인사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신인철입니다. 먼저, 부족한 저를 인터뷰에 초대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현재 사회복지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활동에 도움을 주고 계십니다. 이는 이천효양로타리클럽에 10여 년 전 가입한 계기가 되기도 했습니다. 제가 받은 도움을 조금이라도 돌려 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봉사의 이상을 실현하고, 어르신 행복과 지역사회 행복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봉사자의 길을 걷게 된 계기가 무엇인지요?

사회복지사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를 되짚어 보면 부모님의 영향이 컸습니다. 공무원이셨던 아버님, 그리고 어머님께서는 저의 어린 시절부터 나눔에 앞장서셨습니다. 독거 어르신을 돌아가실 때까지 모시기도 했고, 부모를 잃어버린 아이를 어머니를 찾을 때까지 집에서 함께 돌보기도 했습니다. 삶이 곧 봉사 그 자체였던 셈입니다. 

항상 어려운 분들을 위해 애쓰시는 모습을 보면서 자라 왔고, 그 결과 인생의 가치관이 현재의 모습으로 정립되어 살아가게 되었습니다. 지역 봉사를 위해 주민자치회, 지역사회보장협의회 활동을 하고 있고, 모교인 이천고등학교 장학회 활동을 하는 이유도 마찬가지입니다.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클럽 활동과 지역사회 봉사에 열심히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이천효양로타리클럽의 회기 주요사업을 소개한다면?

이천효양로타리클럽은 장학금 1040만 원 전달, 불우이웃돕기 200만 원, 지구보조금 이천시 부발읍 어르신 실버카 지원 700여 만 원 지원, 이천로타리클럽협의회와 함께 네팔 의료기 지원 등 글로벌 사업 전개, 클럽 자매클럽인 대만 송산클럽의 상수도 후원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습니다. 

회원 여러분께서 한마음 한뜻으로 활동에 함께해 주신 덕분입니다. 이천효양로타리클럽은 계속해서 가치와 봉사 정신을 높이 새기고, 봉사의 이상을 실현해 나가겠습니다.

■ 신인철 회장님 삶의 철학은?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자. 타인의 도움에 감사하고 돌려주자. 역지사지(易地思之)로 타인의 입장을 바꾸어 생각해 보자. 내가 최고다. 이렇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따스한 나눔이 모여 세상을 바꾸는 커다란 빛을 만들어 갑니다. 매 순간 봉사의 정신을 기억하고, 항상 감사드리면서 삶에 임하려 합니다.

■ 사회복지기관 신현 대표이자 이천효양로타리클럽 회장으로서 실현하고 싶은 다짐은? 

먼저 운영하는 기관의 내실을 기하고자 합니다.

사회복지기관 신현은 요양원, 주간보호센터, 재가복지센터, 장애인 활동 보조기관등 사회복지기관을 복합 운영하면서 대상자들을 섬기고 있습니다.

대상자들이 섬김에 대한 최대의 만족감을 느끼고, 종사자들이 직업에 대한 보람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좀 더 개인적인 욕심이 있다면 종합복지타운을 설립 운영하여 제가 운영하는 모든 사업을 한 곳에서 토탈서비스를 제공하여 대상자들의 불편함을 없애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습니다.

또한 이천효양로타리클럽이 본연의 자세인 봉사에 더욱 열중하고 회원 간의 화합을 최고로 하는 클럽이 될 수 있도록 초석을 다지고 싶습니다. 어느덧 임기가 얼마 남지 않았지만, 차기 회장님을 비롯한 임원진들이 열심히 이끌고 갈 나갈 수 있도록 밑바탕을 만들고자 합니다. 그리고 어르신들의 행복과 기쁨,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인철 사회복지기관 신현 대표는?
​​​​​​​
사회복지기관 신현 대표로서 신현요양원·신현주야간보호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이천효양로타리클럽 회장, 이천시 지역보장협의회 읍면동협의체 위원장, 이천시 중리동 지역보장협의회 위원장, 이천시 지역보장협의회 대표 협의체 위원, 이천시 중리동 주민자치회 위원, 이천시 중리동 선거관리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천시 노인복지시설연합회 3·4대 회장, 이천시 사회복지사협회 3대 회장,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자문위원 등을 역임하기도 했다. 지역발전봉사분야 국회의원상(2023)·이천시장상(2021)·경기도의회 의장상(2019), 사회복지공헌분야 경기도지사상(2019) 등을 수상했다.


김숙자 발행인 / 김문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