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백 한강지키기운동 이천지역본부장, 환경부 장관 표창 영예
신용백 한강지키기운동 이천지역본부장, 환경부 장관 표창 영예
  • 경기포털뉴스
  • 승인 2024.07.02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손에게 깨끗한 환경을 물려주기 위해 최선 다하겠다”

신용백 한강지키기운동 이천지역본부장이 7월 1일 팔당특별대책지역 내 하천정화활동 등을 통해 수질보전에 기여한 공로로 환경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신용백 본부장은 지난 2017년∼2020년까지 사무국장을 역임한 후 현재까지 본부장을 맡아 활동하면서 수도권 시민들의 식수원인 한강 상류의 수질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별대책지역 수질보전정책협의회 이천시 주민대표이기도 한 그는 지난 2021년 1월 본부장으로 맡으면서 체계적인 조직 운영으로 회원들과 함께 이천지역 내 각 사회단체 등의 참여를 이끌어내 적극적인 수질 보호를 위한 활동을 전개했다.

신용백 본부장은 ‘환경은 후손에게 잠시 빌려 쓰는 것이기에 잘 활용하고 보호해서 물려줘야 한다’는 집념으로 기성세대는 물론 미래의 주인인 학생들에게 관심과 의식을 고취시켰다.

특히 이천 관내 주요 하천인 복하천·신둔천·청미천 등에서 민·관·군 합동으로 대대적인 정화활동을 펼치는 등 팔당 상수원 수질보전에 앞장섰다.

신용백 본부장은 “맑은 하천을 만들기 위한 이천의 각 사회단체 등의 헌신적인 노력과 열정이 있었기에 정화 활동 등이 가능했다”며 “수도권 시민이 안심하고 물을 먹을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는 것은 물론, 후손에게 깨끗한 환경을 물려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