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의 특화된 학생문화예술교육 컨텐츠 활성화 위한 지역사회 협력의 장
이천의 특화된 학생문화예술교육 컨텐츠 활성화 위한 지역사회 협력의 장
  • 경기포털뉴스
  • 승인 2019.06.07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이천 학생문화예술 어울림한마당 성료
22개 초중고 7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무대 공연

지난 4일 이천아트홀 대공연장에서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지환)은 예술로 행복한 꿈의 날개를 펼치는 2019 이천 학생문화예술 어울림한마당의 공연마당을 개최했다.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이 주최·주관하고 이천시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이천 학생들의 꿈과 끼가 넘쳐나는 다양한 공연을 즐기고 나누고 표현하는 축제의 장으로 관내 초··고등학생 700여 명이 참여했다.

공연의 1부는 이천단월초등학교 학생들의 창작곡, ‘우리들의 뮤지컬을 서막을 열어 장호원초등학교 등 11개교의 합창과 중창, 뮤지컬, 국악 연주 무대가 이어졌다.

이어 나래초등학교의 다문화 학생들과 농어촌 소규모 학교인 율면초등학교 전교생이 함께 참여하여 관객들의 눈길을 끌었으며, 특히 다원학교 장애 학생들의 흥겨운 민요창 무대에 관객들이 모두 하나가 됐다.

2부는 대서초등학교 외 13교의 다양한 관현악 편성으로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이며 아름다운 무대로 꿈을 키우는 이천 오케스트라 교육의 자부심을 보여주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노래하고 춤추며 소중한 꿈을 그리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고, 행사를 관람한 학부모는 학생들이 무대 공연을 통해 자신감을 회복하고 서로 격려하는 마음을 나누며 더욱 성장했다고 말했다.

김지환 교육장은 예술교육을 통해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청소년들이 감수성과 상상력을 바탕으로 서로 존중하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함을 강조하며 이천의 특화된 예술교육 컨텐츠를 활성화하여 이천 학생들이 예술로 행복한 꿈을 꾸며 어울림의 세상을 만들어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끝으로 공연의 피날레는 출연자 700여 명이 이천이 좋아요를 함께 부르고 연주하며 이천교육공동체가 학생들에게 응원의 박수를 보내는 마을예술축제로 아름답게 마무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