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이천설봉 대학입시설명회 1,200여 명 성황
제15회 이천설봉 대학입시설명회 1,200여 명 성황
  • 경기포털뉴스
  • 승인 2019.10.31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만기 강사, 대학 입시에 관한 꿀팁에 대해 일목요연하게 제시해 학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아

지역 언론사로서 이천의 빛, 지역의 희망을 슬로건으로 정론직필에 최선을 다하는 이천설봉신문이 이천청소년 교육문화사업에 앞장서 15회 이천설봉 대학입시설명회를 지난 29일 이천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성황리 개최했다. 이천시와 이천설봉신문이 주최·주관한 이번 대학 입시설명회는 관내 고등학교 학생, 교사 등 1,200여 명이 참석해 이천교육에 불타는 학구열을 보였다.

이기선 이천시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설명회는 김숙자 이천설봉신문 대표이사, 엄태준 이천시장을 비롯한 손희선 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이정훈 이천교육지원청 장학사, 한영순 한국자유총연맹 이천시지회장, 황순철 모가농협 조합장, 전승진·최종업·이정락·신인철 편집위원, 박은주 이천시고등학교연합회장 외 회원, 이영주 육군항공작전사령부 중사 외 장병 등이 참여해 자리를 빛냈으며 학생들의 안전지도까지 지원하기도 했다. 한편 이번 설명회는 아프리카돼지열병으로 학부모를 제외한 순수 학생들에 한해 진행됐다.

관내 고등학교 1학년 학생·교사 등을 대상으로 한 이번 입시설명회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 강사로 대입 정보 포털 온라인상담 운영팀장, 경기도 진로 진학 지원센터 대표 강사를 역임, 서울대 입학사정관 양성과정 1기 및 심화 과정 수료, 현재 판곡고등학교 3학년 부장 선생님으로 재직 중이신 조만기 강사의 명강의로 진행됐다. 오후 330분부터 약 2시간 동안 대학 입시에 관한 정보와 자료, 고등학교 학교생활 기록부 관리법, 대입제도 개편방안, 대학 입시에 관한 꿀팁에 대해 일목요연하게 제시해 학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유익한 교육의 시간을 가졌다.

김숙자 이천설봉신문 대표이사는 긍정과 감사의 마인드로 세상을 바라보며 학생 여러분이 멋진 미래를 설계하시길 바라며 청소년들에게 소중한 꿈을 지원해 주시고 도와주신 많은 분께 감사드린다. 아울러 이천의 미래를 이끌어 갈 청소년 여러분들을 위해 항상 함께 호흡하고 응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축사에서 많은 경험을 통해 자신들이 원하는 전공을 잘 찾아서 이천을 이끌어갈 리더로 성장하길 바라며, 이천교육을 단단한 디딤돌로 만들기 위해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응원했다.

손희선 이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현재가 아닌 멋진 미래를 위해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를 현명하게 찾는 길의 정보가 되길 바라며, 학생들의 선택이 인생의 행복한 꽃길이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행사에는 이천시의회, 이천교육지원청, 하이트진로(), 이천시의사회, 이천시한의사회, 이천시약사회, 이천시치과의사회, 육군항공작전사령부 2여단, 이천농협, 신둔농협, 대월농협, 모가농협, 호법농협, 경기동부인삼농협, 하나케이(), 양정분산부인과, 지오, 조앤리헤어클럽, 이천써비스, 나랏님, 호텔미란다, 델몬트음료, 트렉스타 여주375, 이천설봉신문편집위원회, 이천시고등학교학부모협의회 등 많은 기관·단체들이 후원해 지역인재 양성과 이천 청소년 교육 발전에 뜻을 모았다.

한편 이천설봉신문은 올해도 17회 이천설봉신문 백일장 사생대회를 진행해 이천교육의 발전과 지역 청소년들의 인성교육 및 숨은 끼를 발휘 할 수 있는 교육 문화 사업에 동참했고, ‘15회 이천설봉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해 지역 언론의 공익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책임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