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 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 송영환·유재웅 조합장
인터뷰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 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 송영환·유재웅 조합장
  • 경기포털뉴스
  • 승인 2019.09.05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0일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 개최, 다양한 먹거리·즐길 거리 풍성
장호원농협·경기동부과수농협 공동 주최·주관으로 열려

아삭하고 한입 베어 물면 달콤한 과즙이 입 안 가득 고이는 ‘복숭아’가 제철을 맞아 장호원에서 한껏 무르익었다. 이천시 대표 축제 중 하나인 제23회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가 9월 20일부터 22일까지 장호원농산물유통센터 복숭아축제장에서 개최한다.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를 공동 주최·주관으로 준비하고 있는 장호원농협 송영환 조합장과 경기동부과수농협 유재웅 조합장을 만나 향후 축제 추진계획과 초대의 말을 들어봤다.

 

■ 9월 20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되는 제23회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합니다. 한 달도 채 남지 않았는데 초대의 말씀을 부탁드립니다.
‘제23회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는 전국 최고 중의 최고인 축제로 9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장호원 햇사레농산물산지유통센터 일원에서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 시민과 관광객들이 함께 어울려 체험하고, 신나는 공연 및 노래자랑 등 많은 행사가 준비됐으며 최상급의 복숭아를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합니다. 햇사레 장호원복숭아를 찾는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져 농민들의 얼굴에 웃음꽃이 활짝 필 수 있기를 소망하며,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가 성황리에 열릴 수 있도록 시민 분들의 많은 관심과 방문을 부탁드립니다.

 

■ 올해 개최되는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의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 거리 등에 대해 간단하게 홍보하신다면?
올해 축제는 시화전, 복숭아 품평회, 전국 색소폰동아리 경연대회, 복숭아가요제, 태권도 시범공연 등이 진행되고, 팔씨름 대회, 떡메치기, 무선조정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행사를 기획했습니다. 또한 복숭아를 이용한 가공식품 시식 및 새마을부녀회에서 운영하는 전통음식점등도 준비되었으니 많이 오셔서 마음껏 축제를 즐기시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 장호원농협과 경기동부과수농협이 축제를 공동 주관으로 함께 기획하고 계신데 현재 진행상황은?
장호원 관내 과수농가 대부분은 장호원농협과 경기동부과수농협의 중복 조합원으로 2개 농협에서 복숭아 농가 생산량을 대부분 처리하고 있습니다. 지난해까지 경기동부과수농협이 축제를 주관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애써 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올해부터 2개 농협이 공동으로 주관해 상생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매년 역할을 바꾸어서 축제를 준비하기로 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협력하여 장호원읍 과수농가에 도움이 되는 농협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 ‘햇사레’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풍부한 햇살을 받고 탐스럽게 영근’이라는 의미를 지닌 햇사레는 경기도 이천시의 경기동부과수농협, 장호원농협과 충북 음성군의 음성농협, 감곡농협, 삼성농협, 생극농협이 하나의 브랜드로 통합된 햇사레 과일조합공동사업법인입니다. 햇사레 브랜드는 방금 따온 신선한 잘 익은 복숭아라는 느낌을 연상하게 하며, 소비자들이 마음 놓고 드실 수 있도록 생산에서 최종 소비단계까지 철저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최상의 맛과 품질의 햇사레 복숭아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햇사레 장호원복숭아는 이천시의 브랜드로 큰 몫을 하고 계십니다. 복숭아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 등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에 대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모든 과일이 다 보약이라고 하지만 여름 과일의 여왕인 장호원 황도는 8월 말부터 10월 초까지가 제철이며, 그야말로 영양가득한 건강보따리입니다.
햇사레 장호원복숭아는 맛과 당도, 품질이 전국 최고를 자랑합니다. 햇사레 장호원복숭아는 다양한 종류의 복숭아가 나오지만 7월 중순은 육질이 탱탱한 그레이트가 나오고, 이어 조생미백이 나오며, 8월 중순은 약간 고운 붉은색의 천중도, 9월 초·중순부터는 장호원 대표 복숭아로 불리는 장호원 황도가 수확됩니다. 복숭아는 비타민A와 C가 무척 많이 들어 있고 포도당, 과당, 수분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또한식이섬유가 다량 함유하고 있어 변비치료, 간 기능을 활발하게 해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아울러 수분이 많아 피부 미용과 눈 건강에 좋으며 담배의 니코틴을 제거하는 효능 및 위장기능 개선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이 제철인 장호원 황도복숭아는 진한 풍미와 더불어 당도가 매우 뛰어나 모든 사람들이 사랑하는 복숭아입니다.

 

■ 이천 시민들께 한 말씀.
햇사레 장호원복숭아는 이천 쌀과 더불어 자랑스러운 이천시 대표 브랜드입니다. 햇사레 장호원복숭아는 천혜의 자연 조건과 농가의 땀방울이 합쳐져 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합니다. 제23회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가 이천시의 축제로 발전하여 농가소득증대와 더불어 이천 시민 모두가 화합하는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 송영환 장호원농협 조합장은.
·(전) 장호원중·고등학교 총동문회장
·(전) 장호원라이온스클럽 회장

■ 유재웅 경기동부과수농협 조합장은.
·(전) 경기동부과수농협 전무
·(전) 전국품목농협경영책임자협의회 회장


김숙자 발행인 / 김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