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영 농정해양위원회 위원장, 6.15경기농민본부 출범식서 경기농정 발전 다짐
김인영 농정해양위원회 위원장, 6.15경기농민본부 출범식서 경기농정 발전 다짐
  • 경기포털뉴스
  • 승인 2021.04.15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인영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이천2)은 12일 화성시 소재 경기도농업기술원 강당에서 개최된 ‘6.15경기농민본부 출범식’에 참석해 축하와 당부를 전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김인영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남북공동선언 실천과 남북 농민·농업 교류협력을 통해 식량주권 강화와 통일농업 실현을 목적으로 하는 6.15경기농민본부의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농업은 기초산업이자 생명산업으로 그 본질은 남과 북이라고 해도 다르지 않으며, 농민 또한 남과 북이 다르지 않다”고 강조했다.

또한 “6.15경기농민본부가 남북공동선언의 정신을 계승하고 미래 다가올 통일을 준비하기 위한 농업분야의 남북 교류협력을 통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자 여러 농민단체가 한자리에 모인 것으로 알고 있다”며 “경기도 2021년도 제2회 추경안을 보면 농정 예산이 1조 원을 상회하게 된 상황에서 의회 농정해양위원장으로서 남다른 감회와 함께 더 큰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도의회는 경기도와 함께 경기농정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히고 “통일농업 발전의 구심점이 될 6.15경기농민본부의 향후 활동을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출범식에는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김인영 위원장과 백승기 부위원장, 이재강 경기도 평화부지사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