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도교육청·한국IBM, 인공지능 인재 육성 나섰다!
경기도·도교육청·한국IBM, 인공지능 인재 육성 나섰다!
  • 경기포털뉴스
  • 승인 2021.08.20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산업 인재 양성 위한 5년제 ‘경기 인공지능스쿨’ 운영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은 한국IBM과 함께 기업이 필요로 하는 지역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고등학교 3년과 전문대 2년을 연계한 인공지능 산업분야 인력양성과정을 운영한다.

경기도는 ▲이용철 경기도 행정1부지사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원성식 한국IBM 대표이사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P-테크(경기 인공지능스쿨) 추진 및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18일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체결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은 P-테크 학교 운영에 필요한 행정 지원과 P-테크 확산을 위한 기업·학교 발굴, 다양한 직업교육 혁신모델 발굴에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을 맺은 고등학교와 전문대학에서 5년 동안 관련 교육을 받고 졸업하면 협약 기업에서 유급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을 희망할 경우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국IBM은 IBM 현장학습 교육과정을  한국 교육 환경에 맞춰 제공하며 커리큘럼 개발과 교원 연수를 지원하게 된다. 아울러 글로벌 해커톤(Hackathon) 참가, 다른 나라 P-테크 학교와의 글로벌 교류 등을 지원해 학생들에게 글로벌 경험과 개발 역량을 높일 기회를 제공한다.

IBM은 각국 정부, 기업, 학교와 협업해 전 세계에서 P-테크 과정을 운영 중이다. 미국, 모로코, 호주, 대만, 싱가포르에 이어 세계에서 6번째로 한국에 P-테크를 도입했다. 2019년 서울 뉴칼라 스쿨에 이어, 2022년부터 경기 인공지능스쿨을 운영하게 된다.

경기 인공지능스쿨은 올해 준비 과정을 거쳐 내년부터 기업과 고등학교, 대학교 협력체가 출범한다. 2개 과정으로 한글과컴퓨터-수원정보과학고-안산대학교, 라온피플-평촌경영고등학교-수원과학대학교로 구성된 협력체가 각각 운영될 예정이다.

경기 인공지능스쿨 참가자는 졸업 후 고등학교 졸업장과 전문학사 학위와 해당 기업의 유급 인턴십 기회, 취업희망 시 서류전형 면제 같은 우대 혜택을 받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