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농정해양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경기포털뉴스
  • 승인 2021.09.17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도매인제 도입 및 농업용 저수지 활용 방안
김인영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위원장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연구회(회장 김인영)는 ‘경기도 시장도매인제 도입 필요성 및 활성화 방안 연구’, ‘경기도 농업용 저수지 효율적 활용방안 연구’ 두 가지를 주제로 지난 7일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농정해양연구회는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위원으로 구성된 의원연구단체로서 경기도 농업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현안 분석을 위해 만들어졌다.

이날 열린 착수보고회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회장인 김인영 위원장을 비롯, 백승기 부위원장 등 농정해양위원회 의원만 참석해 서면 보고로 이루어졌다.

김인영 회장은 “매년 멀쩡한 농산물을 갈아엎는다는 뉴스가 나오는데, 이는 농산물 유통 과정이 비정상적이기 때문”이라며 “시장도매인제가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 중 하나가 될 수 있을 것이며, 우리 농민의 소득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백승기 의원은 “경기 남부지역에만 약 70여 개의 농업용 저수지가 있는데 그중 제 역할을 하는 저수지는 소수에 불과”하다며 “이번 정책연구용역을 통해 둘레길, 호수공원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여 도민에게 돌려드릴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농정해양연구회는 10월 중 중간보고회를 거쳐 11월 최종보고회를 통해 두 정책연구용역의 결과보고서를 발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