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국 의장, 2021 뷰티풀 지구촌상 의정대상 수상
장현국 의장, 2021 뷰티풀 지구촌상 의정대상 수상
  • 경기포털뉴스
  • 승인 2021.11.05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장현국 의장(더민주, 수원7)은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회장 김숙자)가 주최·주관한 ‘2021 뷰티풀 지구촌상 시상식’에서 11월 1일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뷰티풀 지구촌상’은 31개 시·군 우수언론협의체인 경기도지역신문협의가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올해 처음 제정한 상이다. 2021년도 첫 수상자는 의정·자치·교육·문화·의료공헌·경영·사회공헌·체육 등 8개 부문에서 총 21명이 선정됐다. 의정대상 수상자로는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 박광온 국회의원, 이학영 국회의원, 경기도의회 박근철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더불어민주당 전국광역의회의원협의회 대표), 송한준 의원(제10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의장), 권정선 경기도의회 의원(교육행정위원회 부위원장) 등이 선정됐다.

장현국 의장은 2020년 7월 제10대 경기도의회 의장에 취임했으며, ‘실질적 자치분권 시대’로 나아가는 분수령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해오고 있다. 또한 도민에 의한, 도민을 위한 경기도의회를 이끌어오고 있으며, 변화를 일으키는 ‘디딤돌’로 역할을 다해 왔다.

장현국 의장은 “환경을 지키는 일의 중요성이 더욱 대두되는 가운데 지구 환경의 소중한 가치를 되새기는 뷰티풀 지구촌상을 수상해서 더욱 기쁘다”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