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 민선8기 경기도 공식 슬로건 
‘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 민선8기 경기도 공식 슬로건 
  • 경기포털뉴스
  • 승인 2022.07.08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정 운영 3대 가치 혁신·기회·통합…더 많고, 더 고른, 더 나은 기회
‘맞손신고식’ 7월 1일 경기도청 대강당에서 첫 걸음 내딛는다

민선 8기 경기도정의 공식 슬로건이 ‘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로 최종 확정됐다.

민선 8기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는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자의 비전과 도정 방향, 가치 철학을 담은 공식 슬로건 ‘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를 27일 공개했다.

이날 새롭게 공개된 공식 슬로건에는 ‘정치 개혁’과 ‘정파와 이념을 뛰어넘는 도정’을 통해 경기도를 넘어 대한민국 전체의 변화를 이끌어내겠다는 김동연 당선인의 의지가 담겼다. ‘변화의 중심’에는 섬세하고 꼼꼼한 ‘생활밀착형 정책’을 통해 더 나은 미래와 변화를 이끌겠다는 비전이 담겼으며, ‘기회의 경기’에는 도민들에게 더 많고 고른 기회를 제공하고 소통과 협치를 바탕으로 도민들과 함께 혁신성장을 이뤄내겠다는 방향성이 반영됐다.

이와 함께 ‘도정 운영 3대 가치’로는 ‘혁신, 기회, 통합’이 제시됐다. 혁신과 기회를 통해 더 나은 경기도를 만들고, 통합을 통해 이념·계층·지역·성(性) 등의 모든 계층의 갈등을 해결하겠다는 의미이다. 인수위는 실학 정신과 민생 위주의 도정을 펼치겠다는 김 당선인의 뜻을 담아 실사구시, 공명정대를 도정 운영 핵심 철학으로 확정했다고 설명했다.

공식 슬로건 디자인은 청록색과 남색, 연두색 그래픽이 유기적으로 결합한 형태로 제작됐다. 유기적 형태의 결합을 통해 소통과 협치를 표현했으며, 청록색에는 균형·조화, 연두색에는 행복·평화, 남색에는 안정·희망이라는 의미가 담겼다.

한편, 민선 8기 경기도정의 힘찬 출발을 알리는 김동연 경기도지사 취임식은 오는 7월 1일 오전 10시 경기도청 대강당에서 ‘맞손신고식’ 형식으로 개최된다.

취임식에서는 우수 정책제안자로 선정된 11명의 도민을 비롯해 정치, 사회, 복지, 문화, 예술, 종교, 언론, 스타트업 창업자 등 각계각층 대표 인사와 도민 등 5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은 취임 첫날 ‘경기도 비상경제 대응조치 종합계획’을 제1호로 결재할 예정이라고 인수위는 밝혔다. 인수위는 고물가와 고금리 등 경제위기 상황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인과 소상공인, 자영업자, 취약가구 지원 등 민생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대책을 최우선 과제로 결재하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