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민주 정책위원회, 민생정책 현안 회의 개최
경기도의회 더민주 정책위원회, 민생정책 현안 회의 개최
  • 경기포털뉴스
  • 승인 2023.04.21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교 무상체육복·천원의 아침밥 확대 등 논의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남종섭)은 경제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민생회복을 위해 정책사업을 발굴하고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위원장 안광률 의원)는 17일 오전 중·고교 무상 체육복 지원, 천원의 아침밥 확대 지원 등을 논의하기 위해 민생정책 현안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안광률(시흥1) 정책위원장, 김미정(오산1)·김동영(남양주4)·최민(광명2) 부위원장 등 의원들과 박상응 경기도 교육협력과장, 김기훈 경기도교육청 교육복지과장 등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했다. 

중·고교 무상 체육복 지원 사업은 내년부터 도내 중·고교 신입생을 대상으로 추진될 사업이다. 체육복을 입는 학교 학생에게는 현물로, 입지 않는 학교 학생에게는 현금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현재 도와 도교육청 사이에 예산 분담비율을 둘러싸고 합의에 이르지 못하고 있다. 안광률 정책위원장은 “두 기관 사이에 입장 차이가 있지만, 학생들에게 돌아갈 혜택을 생각하면 더 이상 미룰 수 없다”며 “상호 협의와 양보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것”을 주문했고, 더불어민주당이 적극 중재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천원의 아침밥’ 사업의 경우, 지원대상을 대학생에서 도내 50인 미만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근로청년과 고3 학생들의 건강밥상으로 확대하여 추진할 것을 논의했다.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는 이러한 민생정책 사업들이 신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여야정협의체 안건으로 상정하기로 결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