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세대 융합형 베이비부머 창업 서포터즈 참여자 모집
경기도, 세대 융합형 베이비부머 창업 서포터즈 참여자 모집
  • 경기포털뉴스
  • 승인 2023.04.27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경영 베이비부머 서포터즈 월 80만 원 활동비 지원

경기도는 지식‧경험을 갖춘 베이비부머 세대 퇴직자를 청년창업자와 연결해 청년 기업의 성장을 돕는 ‘세대 융합형 베이비부머 창업 서포터즈 사업’ 참여자를 4월 20일부터 5월 8일까지 모집한다.

‘세대 융합형 베이비부머 창업 서포터즈’는 베이비부머와 청년 창업자를 2대 1 비율(72명, 36명)로 연결해 컨설팅 활동으로 창업 아이템의 본격적 사업화를 진행하는 내용이다. 베이비부머 창업 서포터즈에게는 월 80만 원 활동비를, 청년 창업자에게는 컨설팅 외 창업지원금 100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베이비부머 창업 서포터즈의 경우 기술·경영 분야 경력 10년 이상의 50세 이상의 퇴직자이다. 청년 창업자는 만 39세 이하의 예비 창업자 또는 창업 3년 이내의 초기 창업자로 모두 경기도에 거주해야 한다.

선발된 베이비부머 창업 서포터즈와 청년 창업자는 5월 연결돼 6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참여 희망자는 경기스타트업플랫폼(www.gsp.or.kr)에 접속해 공고 내용을 확인 후 신청서를 작성해 지원하면 된다.

이은숙 경기도 베이비부머기회과장은 “이 사업을 통해 전문 퇴직 베이비부머의 축적된 전문지식 및 경영노하우와 청년 기업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서로 융합해 경제적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