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교 신설 11개교 중앙투자심사 통과
경기도교육청, 학교 신설 11개교 중앙투자심사 통과
  • 경기포털뉴스
  • 승인 2023.05.04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도시 개발지역의 고등학교 과밀 해소에 선제 대응

경기도교육청은 학교 신설을 의뢰한 11개 학교가 지난달 28일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하면서 과밀학교 해소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경기도교육청은 27일과 28일 이틀에 걸쳐 열린 교육부 ‘2023년 정기 2차 중앙투자심사 및 정기 1차 공동투자심사’에서 적정 5교(초등1·고등4)·조건부 6교(초등3·중등1·고등2)로 11개 학교 모두 심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번 중앙투자심사 통과로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취임 이후 경기도교육청이 학교 신설을 의뢰한 32개교가 모두 통과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이번 중앙투자심사에는 고등학교 6개교가 포함되어 있어 2028년 최고치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경기도 신도시 개발지역의 고등학교 과밀 해소에 선제적 대응이 가능해졌다는 평가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취임 이후 줄곧 과밀학교 개선에 대한 의지를 나타냈다. 임 교육감은 그간 교육부의 중앙투자심사 제도 개선을 이끌어내고 기초 자치단체와의 만남을 통해 시·군의 과밀학교 해소를 위한 노력에 힘을 쏟았다. 

도교육청은 이외에도 중앙투자심사에 통과하지 못한 사례를 분석하고 전문기관에 컨설팅을 의뢰하는 등 학교 신설의 장애요인을 해결하는 한편, 심의 대상교를 방문해 통학환경 등 주변 여건을 확인해 돌발 변수를 최소화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