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세이프코리아, 경기 중소기업 성장의 모델로 주목!
(주)세이프코리아, 경기 중소기업 성장의 모델로 주목!
  • 경기포털뉴스
  • 승인 2023.08.10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창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기업현장 방문

‘우리집 숨은 소방관’ 내화채움구조 전문제조기업 (주)세이프코리아(대표이사 노상언)에 이상창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을 비롯한 특별한 손님들이 찾아왔다. 중소벤처기업부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상창)은 (사)중소기업융합경기연합회(회장 강구만) 이하 동부지회 회원사와 함께 8월 4일 세이프코리아 이천본사를 찾았다. 

이들은 2023년도 스마트 공장 고도화 1단계를 운용 중인 내화채움구조 제조 공정을 둘러보는 것을 시작으로, 국토교통부에서 고시한 품질인정제 도입과 함께 건설 현장 방화구획에서 이슈화되는 내화채움구조에 대한 브리핑에 참석했다.

노상언 대표는 “중소기업의 ESG 경영에 대한 매뉴얼을 대기업 기준이 아닌 한국의 중소기업 실정의 눈높이에 맞춰 가이드라인을 잡아 주기 바란다”는 필요성을 시사했다. 이어 “기업 경영의 지속가능성을 다룬 환경과 사회에 대한 관점에 비해 지배구조에 대한 중소기업에서 활용가능한 매뉴얼을 이해하기가 쉽지 않아 현실적으로 업장에서의 실현 가능성이 희박하다”는 이유를 덧붙였다.

건설 방재 분야에서 다년간 방화구획의 관통 부위 내화채움구조를 전문 시공해 온 (주)세이프코리아는 신산업 분야 진출에 대한 포부를 밝히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미래 산업 연구개발 분야에 있어서, 전기차 2차 배터리 화재 차단에 내화채움재를 양산 적용하는 안을 선보였다. 

뿐만 아니라 독자적인 특허기술로 개발한 화재 현장에서 요구조자의 위치를 확인 파악하여 인명 피해를 최소화하는 시스템 어플리케이션 ‘패스파인더’를 사전 론칭했다. 패스파인더는 현장에서 근로자가 소지한 패스파인더 단말기와 와이파이 측위 기술을 통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현장 근로자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관제하는 신개념 서비스이다.

이상창 청장은 “장기화된 글로벌 경기 침체의 시기에도 불구하고 (주)세이프코리아가 경기도 중소기업 성장의 모범적인 모델이 되고 있다”며 “고물가 고금리의 현상이 지속되는 산업환경 속에서도 방재분야 신기술 개발 등에 매진하여 매출 창출에 기여한 바를 높이 산다”고 격려했다.

김숙자 발행인 / 김문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