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 인터뷰 I 임영묵 이천축산업협동조합 조합장
특별 인터뷰 I 임영묵 이천축산업협동조합 조합장
  • 경기포털뉴스
  • 승인 2023.10.17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심 있는 참일꾼으로 새로운 미래 제시하겠다”

임영묵 이천축산업협동조합 조합장

2023년 3월 8일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통해 조합원들의 권익을 증진하고, 봉사와 헌신으로 조합을 이끌어갈 수장들이 결정됐다. 이천축산업협동조합(이하 이천축산농협)도 선거를 거쳐 축산인과 축산농가의 행복을 견인하는 새로운 조합장을 맞이했다. 이천설봉신문은 무한한 열정으로 축산업의 발전을 이뤄가고 있는 ‘일 잘하는 조합장’ 임영묵 이천축산농협 조합장을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김숙자 발행인 / 김문수 기자

■ 3월 8일 실시한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에서 이천축산농협 조합장에 당선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인사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조합원, 축산인 그리고 이천시민 여러분! 이천축산농협 조합장 임영묵입니다.

조합원의 마음을 잘 헤아리고 ‘양심 있는 참일꾼’이 되어 새로운 미래를 제시하는 행복한 이천축산농협을 만들겠습니다. 축산업과 지역사회 발전에 보탬이 되어야 한다는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이천축산농협 제18대 조합장으로 취임한 지 어느덧 반년이 훌쩍 지났습니다. 그동안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응원과 지지, 격려를 보내주시는 조합원, 축산인, 이천시민 여러분에게 다시 한번 깊은 감사 인사드립니다.

조합원과 축산인의 노력과 희생이 존중되고, 축산업의 가치 실현과 미래지속가능성 구현에 앞장서는 동시에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이천축산농협이 되도록 항상 힘쓰겠습니다.

■ 이천축산농협 조합장 당선 이후 주요 공약 및 역점사업은?

먼저, 이천축산농협은 지속가능한 미래 축산의 기반을 확고히 만들어 축산농가에 안정적인 경제활동 및 축산업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특히, 축산업의 지속가능성을 담보하는 가장 중요한 과제인 가축분뇨 처리는 마을형 자원화를 통한 친환경적 처리, 경축 순환 퇴비 생태계 확립 등 다양한 축산분뇨 자원화 방안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조사료 수급 안정화를 위한 지원과 대응 방안 마련에도 전력을 다하겠으며, 유통구조 다변화를 추진하여 안정적인 축산물 판매를 가능하게 해 농가소득을 증대하는 방안을 모색하겠습니다. 

최적의 금융시스템 도입과 운영을 통해 조합원과 고객들에게 최선의 금융서비스를 제공에도 힘쓰겠습니다. 또한 경영의 투명성 강화를 통해 건전·자립 경영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이천축산농협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함께 일하고 계신 임직원분들을 소개 부탁드립니다. 

이천축산농협은 도시와 농촌이 공존하는 이천시 전역을 관할하는 도·농 복합형의 조합입니다. 축산인의 경제적·문화적·사회적 지위 향상에 이바지함과 동시에 이천시민을 대상으로 원활하고 쾌적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천축산농협 100여 명의 임직원 일동은 봉사와 헌신의 자세로 조합원과 고객 여러분의 니즈에 맞는 서비스 제공은 물론 축산업과 지역사회에 발전을 위해 언제나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천축산농협 임직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조합장 임영묵 ▲상임이사 김영춘 ▲이사 이경호, 이주학, 조현태, 이호진, 김명균, 최종국, ▲사외이사 김대일 ▲감사 이장희, 김학준 ▲상무 신용-최완묵, 기획관리-이수찬, 지도-김홍기 ▲장장 경제-문희용, 유통-최주원 ▲지점장 장호원-이한구, 관고동-김종모, 창전동-이경재, 증포동-이강벽 등입니다.

임직원 여러분 덕분에 이천축산농협은 성장과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우리 조합에 꼭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조합원님들과 지역사회에서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늘 우선하며 모든 역량을 다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 이천축산농협의 비전을 밝히신다면?

신뢰·도전·소통을 통하여 축산업 혁신 플랫폼을 완성하여 조합원, 축산인, 이천시민, 고객들에게 최고의 축산·금융·유통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축산업발전을 선도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하는 이천축산농협이 되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하시고 싶은 말씀은?

이천축산농협 본연의 역할을 단단히 함은 물론 그 가치를 확장시키고, 사회적 책임까지 다하는 조합이 되도록 항상 열심히 발로 뛰며 현장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겠습니다.

이천축산농협 조합장이라는 자긍심을 바탕으로, 믿어주신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축산인의 권익신장과 실익증대에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이천축산농협 60년 역사에 내일을 더해 새로운 미래를 함께 열어가 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천축산농협의 발전과 축산업 발전에 큰 힘이 되도록 여러분의 애정 어린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임영묵 이천축산농협 조합장 프로필
·이천축산농협 제18대 조합장
·전)이천축산농협 감사
·전)이천축산농협 이사
·전)이천축산농협 대의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