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 지역정책과제 실현 위해 구리시와 정담회 개최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 지역정책과제 실현 위해 구리시와 정담회 개최
  • 경기포털뉴스
  • 승인 2023.10.31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와 머리 맞대고 4개 정책과제 살펴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은 18일 구리시청에서 ‘지역 현안 정책발굴 정담회’를 열고 구리지역 정책 현안과 도의회 차원의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정담회에는 의정정책추진단 윤태길 공동단장, 구리시 지역 백현종, 이은주 도의원과 백경현 구리시장, 경제재정국장, 복지문화국장, 행정지원국장, 도시개발사업단장 등 2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주요내용으로는 ▲지역 문화관광자원 개발 ▲청소년 및 평생교육 환경 개선 ▲GTX 서비스 제공으로 교통혼잡 해소 및 교통편익 증대 등 지역 4개 정책과제에 대해 도의회와 구리시 간 협력을 통한 추진방안을 논의했다.

의정정책추진단은 과제별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정책 실행에 뒤따르는 애로사항과 도의회 차원의 지원책을 두고 구리시의 의견을 수렴했다.

정담회에 함께한 백경현 구리시장은 “오늘 논의된 지역현안 4건은 구리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필요한 현안으로 앞으로도 지역의 지속적인 발전과 성장을 위해 도의회 의원님들과 구리시가 함께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윤태길(국힘, 하남1) 공동단장은 “역사와 문화와 자연이 함께 숨쉬는 구리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정책과제들의 실현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각 정책이 탁상공론에 그치지 않고 현실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향후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은 지역별 의원들과 함께 시·군과의 순회 정담회를 지속 운영하며, 지역 정책과제 해결책을 논의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