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혁신 추진단, 양당 공동단장 추대
경기도의회 혁신 추진단, 양당 공동단장 추대
  • 경기포털뉴스
  • 승인 2023.10.31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단장 조성환·양우식 의원… 1차 회의 개최

경기도의회 운영을 선진화하고 관련 자치법규를 체계적으로 정비하기 위해 구성된 ‘경기도의회 혁신 추진단’은 13일 1차 회의를 개최했다.

혁신추진단은 이날 회의에서 양당 교섭단체 수석부대표이자,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인 조성환 의원(더민주, 파주2)과 양우식 의원(국힘, 비례)을 공동단장으로 추대했다. 

혁신추진단은 지난 8월 양당 교섭단체가 ‘일하는 의회시스템 구축’을 위해 공동합의문을 채택하면서 제안된 것이다. 이후 9월 19일 ‘경기도의회 혁신 추진단 구성의 건’이 의회운영위원회를 통과하면서 구성됐다.

조성환 공동단장은 “의회 운영의 선진화는 곧 도민들에게 더 나은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기 위한 것이므로, 혁신추진단이 의회 운영의 제도적·행정적 혁신의 마중물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양우식 공동단장은 “의회 운영 과정에서 그동안 부분들을 종합적으로 확인하고, 큰 틀에서 의회 혁신의 방향을 잡도록 하겠다”며 “작은 것이라도 확실하게 성과가 만들어지는 추진단이 되도록 회의를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는 양당 공동단장을 포함해 김미숙·문승호·오세풍·오창준 의원 등 6명의 추진단 위원이 참석했다. 혁신추진단은 다음 회의에서 구체적인 안건을 채택하고, 연내 제도 개선을 위한 조례 개정 등 계획을 확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