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경기도의료원 정상화 TF 위원회, 제8차 회의 진행
경기도의회 경기도의료원 정상화 TF 위원회, 제8차 회의 진행
  • 경기포털뉴스
  • 승인 2023.11.03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료원 공공성 강화 및 운영정상화 목적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는 10월 26일 경기도의료원 본부 회의실에서, 경기도의료원 공공성 강화 및 병원 정상화를 위한 ‘경기도의료원 6개 병원 운영정상화 TF 위원회(이하 경기도의료원 정상화 TF)’ 제8차 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경기도의료원 정상화 TF 위원회에는 경기도의회 의원인 김동규 위원장(더민주, 안산), 이인애 경기도의원(국힘, 고양2), 황세주 경기도의원(더민주, 비례), 석승한 원광대 교수, 유영철 경기도 보건건강국장, 박병석 공주대 교수, 임승관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장, 이희영 경기도공공보건의료지원단장, 정고진 경기도의료원 운영본부장, 박성훈 국가경쟁력컨설팅 대표, 유창훈 서울시립공공병원정책본부장, 유정하 공인회계사, 왕성옥 전경기도의원, 이원섭 경기도의료원 노동조합대표지부장, 정고진 경기도의료원 본부장 등이 위원으로 참석했다. 또한 경기도 공공의료과 담당 직원,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전문위원실 담당 직원, 경기도의료원 본부 담당 직원 등이 배석했다.

경기도의료원 정상화 TF는 코로나 이후 전담병원이었던 경기도의료원 산하 이천·수원·의정부·파주·안성·포천까지 6개 종합병원이 환자 감소 등으로 인한 재정적자 등의 위기를 해결하고, 포스트 코로나 이후 경기도의료원 병원의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지향해야 할 발전 방안 등을 모색하기 위해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에 의하여 구성이 결의되어 활동하고 있다. 

김동규 의원은 TF 위원회의 위원장으로 위원회 위원 의견 수렴 및 연구과제 도출을 위한 회의를 진행하는 동시에 경기도의료원의 경영정상화 및 바람직한 공공의료 모델 제시가 TF 위원회의 목적임을 밝혔다. 
향후 위원회는 위원회에서 직접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부분과 연구용역으로 진행할 과제를 구분하기 위한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