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I 홍은희 유리에 대표·이혜미 페르마따바이에포카 대표
인터뷰 I 홍은희 유리에 대표·이혜미 페르마따바이에포카 대표
  • 경기포털뉴스
  • 승인 2023.11.03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롱한 반짝임, 쏟아지는 빛! 반짝이는 빛의 예술”

홍은희 유리에 대표(왼쪽), 이혜미 페르마따바이에포카 대표(오른쪽).
홍은희 유리에 대표(왼쪽), 이혜미 페르마따바이에포카 대표(오른쪽).

유리모아 글라스아카데미 그룹전 ‘HOME[채움:다움]’이 이천시 관고동 소재 페르마따바이에포카(Fermata by Epoca)에서 10월 16일부터 11월 5일까지 열린다. 이번 전시는 ‘빛의 예술’이라 불리는 스테인드글라스 작품전으로 스승과 제자가 함께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유리모아 글라스아카데미는 오랜 전통을 가진 국내 최고 스테인드글라스 협회이다. 이천설봉신문은 전시장을 방문해 홍은희 유리에 대표(유리모아글라스아카데미 이사), 이혜미 페르마따바이에포카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김문수 기자

■ ‘HOME[채움:다움]’ 전시 소개 부탁드립니다.

성당 창문을 화려하고, 성스럽게 장식하고 있는 것이 ‘스테인드글라스’입니다. 웅장한 아름다움을 가진 스테인드글라스를 조금 더 친숙한 모습으로 우리집에서 감상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이번 전시는 스테인드글라스가 집에서 밝은 빛을 선물하고, 실내 장식으로서의 가치를 더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아름다운 전시입니다.

2m가 넘는 전면창을 뒤덮은 화려한 꽃밭, 20개의 캔들워머의 일렁이는 불빛, 앤틱 탁자 위에 수놓아진 수십 송이의 꽃들, 유럽에서나 볼 수 있을 법한 티파니 조명과 작가의 아이디어와 감각이 묻어나는 창의적인 소품들까지.

스테인드글라스는 어느 시간에 감상하는지, 어떤 햇빛을 마주하는지에 따라 작품의 온도와 분위기가 달라집니다. 영롱하게 반짝이는 색유리를 통해 내비치는 화려한 색채와 쏟아지는 빛들의 향연이 기다리고 있으니 전시장에 방문하시기를 권합니다.

■ 유리모아 글라스아카데미는 어떤 곳인가요?

유리모아글라스아카데미는 46년간 스테인드글라스에 헌신하고 제자들을 육성한 신철재 마스터와 함께하는 유리공예 협회입니다. 스테인드글라스 사관학교라 불릴 만큼 체계화된 커리큘럼과 수료하기 까다로운 제대로 된 교육으로 스테인드글라스 마스터를 배출하기로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현재 100여 명의 회원이 전국적으로 공방 운영과 작가로 활동하고 있고, 매년 한양예술대전의 유리공예 수상자를 배출하고 그룹전을 개최합니다.

2021년 성수동S팩토리 오픈 전시에 초대되어 ‘유월유리전’이라는 스테인드글라스 전시를 개최해 많은 관심을 받았고, 이번 전시로 유리공예의 새로운 장을 다시 열어가려 합니다.

■ 전시가 열리는 페르마따바이에포카는 어떤 공간인가요?

이번 전시는 공간부터 여느 전시와 다릅니다. 기존의 갤러리에 걸리는 작품전시가 아닌 3 CONCEPT 앤틱 렌탈스튜디오 STUDIO 페르마따바이에포카에서 열립니다.

영국미드센츄리, 이탈리안 앤틱, 아틀리에 컨셉의 3가지 공간에서 아름다운 가구들과 어우러져 집처럼 편안한 느낌으로 전시회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천편일률적인 유행을 따라가는 인테리어를 넘어 가족들의 취향이 담기도록, 스토리가 가득 담긴 공간이 되는 그런 집을 위한 홈 컬렉션 작품을 중심으로 준비했습니다.

■ 전시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점은?

이번 전시는 스승과 제자가 함께하는 그룹전입니다. 특히 스승이 디자인하고 제자들이 제작한 2미터가 넘는 초대형 단체작이 전면창을 장식하며, 압도적인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전시에 참여한 작가들은 예술작품으로서의 스테인드글라스의 가치는 물론 생활 속에서 그 가치를 더 빛낼 수 있는 작품들이 준비했습니다. 홈인테리어는 물론 스테인드글라스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많은 영감을 줄 것입니다.

이벤트도 다양합니다. 해시태그 이벤트에 참여하는 관람객 모두 키링, 마그넷, 코스터, 액세서리,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추첨을 통해 임금님표 이천햅쌀 4kg도 증정합니다.

컨셉부터 공간까지 누구나 스테인드글라스를 보다 더 쉽게 접근하고, 빛나는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도록 정성껏 준비한 이번 전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전시개요 
전시명 : 유리모아 글라스아카데미 그룹전 ‘HOME[채움:다움]’
전시장소 : 경기도 이천시 영창로 136, 2층 페르마따바이에포카
전시기간 : 2023년 10월 16일~11월 5일

* 참여작가·스튜디오·인스타그램 아이디
신철재 유리모아 glassmoa1402 
김경숙 디어마인 dearmine_glass 
김나경 호박방 pumpkinroom_glass
김민휘 유리올 yuriall_0 
문형숙 오렌지아일랜드 orangeisland.co.kr 
신영숙 샐리글라스 sallyglass_
심유정 동백이네 dongbaegine
옥민숙 오키페이퍼 okipaper
윤명자 유리가빛나는날에 cecil_stainedglass
이수정 베르몽드 verremonde
이은아 시우맘 siwoomom_2012
이지현 민트스마일 mintsmile_glass 
이헤미 에포카 글라스 epoca_glass 
전희나 엠퍼센트 ampersand_n 
정보연 살롱드크래프트 salon_de_craft 
차수현 글라스차 glasscha_
홍은희 유리에 yurier_glass 
황선미 소소락 sosorak31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