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통공사, ‘창립 3주년 기념식 및 제1대 비상임이사 이임식’ 개최
경기교통공사, ‘창립 3주년 기념식 및 제1대 비상임이사 이임식’ 개최
  • 경기포털뉴스
  • 승인 2023.12.14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민의 이동 편의 증진 위해 다양한 교통사업 수행
4. 좌측부터 김익기이사, 민경선사장, 이철휘의장, 이회수상임이사, 서상교이사. [자료제공=경기교통공사]

경기교통공사(사장 민경선)는 ‘창립 3주년 기념식 및 제1대 비상임이사 이임식’을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6일 경기교통공사에서 열고, 그동안의 발자취를 되돌아보면서 미래 도약을 위한 다짐의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내외빈 소개, 인사말, 우수직원 상장 수여에 이어 3년간의 임기를 마무리하는 제1대 비상임이사 이임식이 진행됐다.

경기교통공사는 2020년 12월 7일, ‘대중교통시설 수단 확충 및 효율적 운영’을 목표로 도 단위 최초로 설립된 교통 공기업이다. 지난 3년간 경기도민의 이동편의 증진을 위해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의 노력을 이어왔다. 

민경선 경기교통공사 사장은 “우리 공사는 설립 초기 기관으로, 모든 직원이 힘을 모아 무에서 유를 창조하며 많은 어려움을 극복해 왔다”며 “앞으로도 도민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교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똑버스, ITS 고도화 사업 등 다양한 교통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상임이사 이임식에서 제1대 이철휘 의장은 “도민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공사 직원으로서의 마음가짐에 대해 항상 유념해 달라”면서 “인생에서 긍정적인 생각과 적극적인 행동을 하고, 어디서나 필요한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길 바란다”고 당부하면서 그동안의 소회와 함께 공사의 발전과 임직원들을 응원했다.

한편, 경기교통공사는 교통사각지대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통합교통서비스 똑타 플랫폼, 수요응답형 교통수단인 똑버스 운송사업, 도민들의 이동권 보장을 위한 공공버스 운영지원 사업, 교통약자 이동 편의를 위한 경기도 교통약자 광역이동지원센터, 청소년교통비 지원 사업 등을 운영하며 편리하고 안전한 교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지난 11월 8일에는 수요응답형 버스 ‘똑버스’가 국무조정실, 행정안전부, 인사혁신처가 공동으로 주관한 '2023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고의 영예인 대통령상(대상)을 받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