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 경기도교육청과 교육 현안 공유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 경기도교육청과 교육 현안 공유
  • 경기포털뉴스
  • 승인 2023.12.14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교육정책 실현을 위해 적극 협력 다짐…소통과 발전의 경기교육

경기도교육청과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은 11일 오전 교육 현안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고, 경기교육정책 실현을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자리에는 경기도교육청 이경희 제1부교육감, 김송미 제2부교육감, 정수호 대외협력국장이,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 윤태길(국힘, 하남1)·정윤경(더민주, 군포1) 공동단장, 방성환(국힘, 성남5)·한원찬(국힘, 수원6)·최승용(국힘, 비례)·김옥순(더민주, 비례)·김태희(더민주, 안산2) 위원 등이 참석했다.

정담회에서는 교육청 실·국별 교육 현안 및 정책과제 추진현황을 공유하고, 의정정책추진단은 출범 이후 도출된 정책 제안 자료집을 제1, 2부교육감에게 전달했다.

이경희 제1부교육감은 “경기도의회에서 제시한 교육정책에 대해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를 효과적으로 실행하고 지역에서 질 높은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송미 제2부교육감은 “학생들의 다양한 능력과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학부모·교사·지역사회와 긴밀하게 협력하며 의정정책추진단이 제안한 교육정책 과제를 실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윤경 공동단장은 “경기교육의 발전과 성장을 위해서는 각계각층의 요구를 반영한 교육정책이 필요하다”며 “도의원들이 제안한 교육정책 과제의 성공적인 정책실행을 위해서는 도교육청의 적극적 협력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윤태길 공동단장은 “의정정책추진단의 궁극적 목표는 도민과 도의회, 집행부를 아우르는 ‘협치 모델 정립’이다. 도의회와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보다 발전된 경기교육정책을 마련하고 함께 실행해 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