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31개 시·군 보육인 한 자리 ‘2023년 경기보육인대회’
경기도 31개 시·군 보육인 한 자리 ‘2023년 경기보육인대회’
  • 경기포털뉴스
  • 승인 2023.12.14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육인의 사기를 높여 미래를 밝히는 보육환경 조성 목적

‘2023년 경기보육인대회’가 8일 시흥시 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이 주최하고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보육프로그램 공모전 입상자와 보육유공자에 대해 시상식을 통해 보육인의 사기를 높이고, 이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자리이다. 

이날 자리에는 김동연 경기도지사,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송석준 국회의원(국힘, 이천), 경기도의회 김정호 국민의힘 대표의원(국힘, 광명1), 김재균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장(더민주, 평택2)과 위원들,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 장겸임 회장과 지회장, 보육 교직원, 학부모, 경기도민 등 20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아동중심 보육현장의 상호권리존중 문화조성을 위한 실천선언식 ▲31개 시·군 어린이집연합회 지회기 입장 ▲경기보육헌장 낭독 ▲공모전 최우수작 상영 ▲보육유공자 및 공모전 수상자 시상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보육교직원들은 학부모 대표가 함께 ‘아동중심 보육현장의 상호 권리존중 실천 선언식’을 통해 보육교사의 권리존중을 위한 선언문을 낭독했다.

김동연 지사는 격려사를 통해 “보육교사분들은 어린이 사회생활의 첫 이정표이자 햇살”이라며 “이번 주간을 돌봄주간으로 설정했다. 누구나, 언제나, 어디나 돌봄 중 특히 아동돌봄정책인 ‘언제나 돌봄’에 관심 가져주시고 함께해 달라”고 말했다.

염종현 의장은 “아이들의 가장 든든한 울타리이자 길잡이로서 최일선에서 헌신하는 보육인들이 자긍심을 가지길 바란다”며 “경기도의회는 앞으로 다져질 새로운 보육 시스템이 우수한 발판 위에서 작동될 수 있도록 보육인들과 소통의 끈을 놓지 않고 살피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