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일간기자단 선정 베스트 상임위원회 선정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일간기자단 선정 베스트 상임위원회 선정
  • 경기포털뉴스
  • 승인 2023.12.21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정해양위원회, 우수 의정·행정대상에서 베스트 상임위원회 수상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위원장 김성남 의원)는 13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3년 경기도 일간기자단 우수 의정·행정대상에서 일간기자단 선정 베스트 상임위원회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농정해양위원회는 ‘경기도 농어업 외국인 근로자 인권 및 지원 조례안’과 ‘경기도 후계농어업경영인 육성 및 지원 조례안’ 등 조례 31건, 동의안 8건, 건의안 3건을 처리해 농어업 발전을 위한 제도 개선에 앞장섰다. 또한 경기도 집행부와 긴밀히 공조해 2년 연속으로 ‘경기도 농수산물 할인쿠폰’ 예산을 확보하면서 추가경정예산에 편성했다.

아울러 ‘현장에 답이 있다’를 모토로 하여 경기도 8개 시군의 현장을 12번 방문해 농어민들의 어려움을 직접 확인하고, 25개 농업단체와 함께 농업인 간담회를 개최해 경기도 농정발전을 위한 농어업인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김성남 위원장(국힘, 포천2)은 “오로지 농어업인들을 위해 노력하였을 뿐인데 베스트 상임위원회로 선정되니 감개무량하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중단없는 농어업발전을 위하여 농정해양위원회 모두가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우수 의정·행정대상 자치분권 발전 특별상은 김판수 부의장(더민주, 군포4)이, 의정대상에는 방성환 의원(국힘, 성남5)과 임상오(국힘, 동두천2) 의원이 수상했다. 장대석 의원(더민주, 시흥2)과 서광범 의원(국힘, 여주1), 이오수 의원(국힘, 수원9)은 상임위 베스트위원으로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