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중 의원, ‘2023년 경인매일 의정부문 도정대상’ 수상
김일중 의원, ‘2023년 경인매일 의정부문 도정대상’ 수상
  • 경기포털뉴스
  • 승인 2023.12.21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늘 초심을 잃지 않는 한결같은 마음으로 ‘뜀!’ 하겠다”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일중 의원(국힘, 이천1)은 13일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회의실에서 ‘2023 경인매일 의정부문 도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김일중 도의원의 지역사회 발전에 대한 헌신적인 노력으로 지역과 사회에 일조하며, 지역사회의 발전과 도민들을 위한 의정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한 것이다.

김일중 의원은 올해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 두 곳에 대해 ‘시설공사 하자관리 지원에 관한 조례’를 각각 발의했다. 하자 관리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해 두 기관과 도가 출자·출연하는 기관의 부실 공사를 예방하고, 예산 낭비를 방지하겠다는 복안이다. 특히 경기도를 대상으로 한 조례의 경우 전국 17개 광역지자체 중 최초로 마련됐다.

또한 김일중 의원은 교육행정위원회 소속인 만큼 교육 분야에도 관심을 기울여, 현재 ‘경기도립 학교운영위원회 설치·운영 조례안’과 ‘경기도교육청 창업교육 진흥 조례안’을 발의한 상태이다.

김일중 의원은 “이런 뜻깊은 상을 주신 것에 대해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경기도가 대한민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곳이 되도록 항상 열심히 최선을 다해 ‘뜀!’ 하겠다”며 소감을 전하고, “경기도민과 이천시민이 더 행복하고 잘 살 수 있도록 늘 초심을 잃지 않는 한결같은 마음으로 공명심을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인매일은 국가 발전과 지역발전에 공이 지대하고, 공직자로서 타의 모범이 되거나 봉사로 귀감이 도는 자 등을 공모·선정하여 매년 도정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이날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미리 위원장(더민주, 남양주2), 장한별 의원(더민주, 수원4)도 함께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