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특별위원회. 김동연 도지사와 오찬 간담회
경기도의회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특별위원회. 김동연 도지사와 오찬 간담회
  • 경기포털뉴스
  • 승인 2024.02.02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와 도의회간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 필요성 강조 

경기도의회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특별위원회(위원장 임상오 의원)는 24일 경기북부 지역에 위치한 포천에서 김동연 도지사와 오찬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이날 간담회에는 특별위원회에서 임상오 위원장(국힘, 동두천2)을 비롯해 국민의힘 이한국 부위원장·오준환·윤종영·윤충식·임광현 의원, 더불어민주당 박재용·이인규 의원 등이 참석해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관련 비전 및 전략, 협력 방안 등을 함께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임상오 위원장은 간담회 자리에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을 위해서는 그 어느 때보다 도와 도의회가 적극적으로 협력해야 한다”면서 “당파적 입장을 떠나 오로지 경기북부 지역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도의회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특별위원회에서 여야 구분 없이 경기북부 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주신 점 깊이 감사드린다. 올해에도 흔들림 없이 도의회와 손잡고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가 국토균형발전이라는 대의 목적에 맞게 추진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