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제373회 임시회 제1·2차 상임위원회’ 개최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제373회 임시회 제1·2차 상임위원회’ 개최
  • 경기포털뉴스
  • 승인 2024.03.08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례안 등 9건 심사 및 소관 실·국 2024년 업무보고 실시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김정영 의원)는 지난달 27일과 28일 양일간 ‘제373회 임시회 제1·2차 상임위원회’를 개최해 운영위원회 소관 실·국에 대한 2024년 업무보고를 받고 총 9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김정영 위원장(국힘, 의정부1)은 모두 발언을 통해 “경기도의회의 선임 위원회로써 경기도의회 표준을 만들어 간다는 사명감으로 의회의 협력과 발전을 통해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 함께 노력하자”고 밝혔다.

27일 1차 회의 의회사무처 업무보고에서는 효율적인 정책지원관 제도 운영 및 직원생활관 운영 개선 방안 마련과 의회 서울사무소 개설에 대한 심도 있는 질의를 통해 의회사무처 운영에 대한 제언이 이어졌다.

이후 진행된 대변인·홍보기획관·소통협치관·중앙협력본부 업무보고에서는 주민참여예산(민관협치형) 사업에 대한 선정 및 집행의 공정하고 효율적인 제도개선을 제언했다. 또한 도지사-도의원 간 소통·협치를 위한 체계 마련을 당부했다.

28일 2차 회의에서는 경기도의회 혁신추진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비롯해 경기도의회 공무원 복무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총 9건의 안건을 심사·의결하여 자치분권 2.0 시대를 맞아 여야 양당이 협치를 통해 경기도의회와 경기도‧경기도교육청의 소통 구조를 마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