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경기포털뉴스
  • 승인 2024.03.22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발달장애인 돌봄 및 자립지원 정책현황 및 개선방안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연구단체 보건복지연구회(회장 최종현 의원)는 14일(목) 오전, 연구용역 「경기도 발달장애인 돌봄 및 자립지원 정책현황 및 개선방안」의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오늘 최종보고회에는 최종현 보건복지위원장(더민주, 수원7), 김재훈 의원(국힘, 안양4), 박재용 의원(더민주, 비례) 등 경기도의회 의원이 참석하고, 본 연구용역 연구원 소순창 건국대 교수, 김선희 한경국립대 교수와 신숙경 전주대 교수, 서봉자 경기도 복지국 장애인자립지원과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최종보고회는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에 대한 돌봄 및 자립 통합지원체계의 효율성 제고방안을 위한 의견수렴의 장이다. 보고서 발표는 책임연구원 소순창 교수가 맡았다. 최종보고회는 이제까지 진행된 연구용역 최종보고를 시작으로 연구결과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논의가 진행됐다.

연구진은 경기도형 발달장애인 국가책임제 실행 모델을 제안하고, 이를 위해 인권 기반 지원정책 모델 구축, 발달장애 유형·정도 별 돌봄과 자립지원의 투 트랩 접근 등을 제안했다. 

최종현 위원장은 “이번 연구용역이 발달장애인 등 돌봄 및 자립의 통합지원체계에 대한 심도있는 연구가 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진심으로 바란다”라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