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2023년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제적 준비
경기도의회, 2023년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제적 준비
  • 경기포털뉴스
  • 승인 2024.03.22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현 결산검사위원 중점 검사사항 정보교류 장 열어 

경기도의회 2023년 회계연도 결산검사 대표위원 윤종영 의원(국힘, 연천)은 오는 20일 수원 이비스앰버서더 리옹홀에서 2023년 회계연도 결산검사의 선제적 준비를 위하여 전·현 결산검사위원이 참여하는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담회는 결산검사 전문가 초청 강의와 전년도 결산검사 위원들의 경험 공유 및 중점적인 결산검사사항 등의 정보교류의 장으로 결산검사의 내실화를 기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전 ‘지방자치단체 회계 및 결산검사’ 특강에서는 세입·세출, 기금, 재무제표를 활용한 추가적인 검사 방법 등 결산검사 주요 검사사항과 응용전략 등을 진행했다.

이어 전·현직 결산검사위원이 참여하는 정담회에서는 전년도 위원의 결산검사 기법 및 다양한 결산검사 경험공유와 보다 실질적이고 다양한 결산검사 정보를 교류하는 장과 더불어 결산검사에 대한 열띤 논의가 펼쳐졌다.

대표위원으로 선임된 윤종영 위원은 “저를 포함한 열세분의 결산검사 위원은 결산검사의 중요성을 충분히 인지하고, 그 책무를 성실히 수행해 나가겠다”면서 “이번 정담회를 통해 전년도 위원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결산검사가 내년도 예산방향을 연계하는 매우 핵심적인 절차이니 결산검사 위원 모두는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최대한 발휘하여 예산집행의 현명한 방향타가 될 것”을 다짐했다.
결산검사위원들은 오는 4월 18일부터 5월 17일까지 30일간 경기도 및 경기도교육청의 지방재정 관련법령 등의 규정이나 회계절차에 따라 예산이 적정하게 집행되었는지, 낭비사례는 없는지 종합적으로 검사하고 분석해 검사의견서를 작성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