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영 위원장, 이천 지역 주요 농업현장 방문
김인영 위원장, 이천 지역 주요 농업현장 방문
  • 경기포털뉴스
  • 승인 2021.02.08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 현황 점검·청취, 추진 방향 논의

김인영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이천2)이 지난 1월 29일 안동광 경기도 농정해양국장 등 관계 공무원과 함께 이천 지역의 주요 농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현황을 청취하고,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김인영 위원장은 이천 친환경 채소 출하회 집하장을 찾아 출하회 관계자 및 납품 농가들로부터 코로나19로 인한 피해 등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김 위원장은 “출하회는 친환경 농산물 생산 농가 조직으로서 도내 학생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며, 3월 개학을 앞두고 학교 급식 납품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협조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김 위원장은 2020년 집중호우로 붕괴된 산양저수지를 방문해 복구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했다. 본 사업은 51억 9천만 원의 예산을 확보하고, 지난 5일 착공해 제방 폐기물처리 및 가체시설을 설치 중이다. 연말까지 제방 및 여·방수로, 수문을 설치할 계획이다.

김 위원장은 도 관계자에게 “전문가를 활용한 사전 안전 점검으로 사고 재발을 방지해 자연재해에 대한 도민의 불안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김 위원장은 장호원읍의 미곡종합처리장(RPC)을 방문하여 경기미 생산 시설 현대화 사업 실태를 확인했다. 김 위원장은 “2021년 이천 지역 RPC 시설 현대화를 위해 39억 원이 투입될 예정으로, 경기미의 우수한 품질 유지 및 향상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